다가오는 장마철, 비가 와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방수·방풍·투습 기능으로 불쾌지수를 낮추고, 다양한 상황에서 쾌적함을 유지해줄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빗속에서도 스타일을 지켜주는 캐주얼 슈즈평소 오피스룩으로 비즈니스 캐주얼을 즐겨 입는 비즈니스맨이라면,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된 신발을 눈여겨볼 만 하다.

(왼쪽부터)‘금강제화 MAX2320FO31’, ‘금강제화 MAX2330FG51’

금강제화의 ‘MAX2320FO31’은 완벽한 방수 기능이 장맛비를 완벽하게 차단해주며, 신발 내부에서 발생하는 습기를 빠르게 배출하는 투습 기능 덕에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갑갑하지 않고 쾌적함을 유지한다. 포멀한 디자인으로 스타일에 세련미를 더해주는 제품은 브라운과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금강제화의 ‘MAX2330FG51’ 제품은 고급스러운 스니커즈 디자인에 뛰어난 기능성이 더해졌다.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외부 수분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 항상 쾌적한 상태로 착용할 수 있다. 출퇴근길에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게 돼도 찝찝한 상황을 맞이하게 될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완벽한 방수 기능으로 쾌적함을 유지하는 액티비티 슈즈장마철, 야외활동을 위해서는 관련 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비가 내린 후에는 바닥에 물에 고여있어 완벽한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신발이 유용하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K2 플라이하이크 그라트’, ‘블랙야크 드라켄 쉴드GTX’, ‘밀레 아치스텝 볼케이노 III’, ‘아이더 모션로우'’

K2의 ‘플라이하이크 그라트’ 제품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가 적용돼 360도 전 방향 투습 기능과 완벽한 방수 기능 덕분에 활동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날에도 걱정 없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블랙야크의 ‘드라켄 쉴드’는 일상생활 및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가 적용돼 360도 전 방향 투습 기능과 완벽한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접지력이 적용돼 활동에 안정성을 더해준다.

아이더의 ‘모션로우’ 제품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가 적용되어 장마철 외부 습기는 차단하고 활동 중 신발 안에 발생하게 되는 땀은 빠르게 배출한다.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으며 우수한 접지력의 엑스그립 아웃솔이 적용돼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밀레의 ‘아치스텝 볼케이노 Ⅲ’는 강화된 투습력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신발 갑피에 360도 전방향 투습 기능은 물론 완벽한 방수가 이뤄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가 사용됐으며, 가벼운 산행 및 일상생활에서 두루 착용하기 좋다.

완벽한 방수 기능에 편리성을 갖춘 레인코트가볍고 휴대성 높은 심플한 디자인의 레인코트는 우산을 쓸 수 없는 강한 바람이 부는 날이나,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장마철 추천 아이템이다.

K2 레인코트

K2 레인코트는 완벽한 방수 기능은 물론, 우수한 활동성과 경량성을 자랑한다. 또한 패커블 주머니가 있어 아웃도어 활동이나 여행 시 돌돌 말아 휴대했다가 비가 오면 간편하게 꺼내 입을 수 있다.

사파리 형 스타일의 레인코트는 소매 탈부착이 가능해 우천 상황에 따라 긴 팔 또는 반소매로 선택해 입을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했다. 앞면에 벤틸레이션 기능을 적용, 통기성이 우수해 장마철 습한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등판에는 배낭을 메고 우의를 착용해도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도록 여유 있는 입체 패턴을 적용했다. 터콰이즈, 마젠타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망토 스타일의 판초 우의는 가벼운 3레이어 소재를 적용해 산행 및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좋다. 또한 앞면에 내부 포켓을 적용해 간단한 소지품의 수납이 용이하다. 그레이, 옐로우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