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무더운 여름 필수템… 수딩젤, 수분크림, 토너, 선쿠션 '짐승 용량' 화장품
최근 평균 여름 지속일수가 길어지면서 사계절 중 여름철이 가장 긴 계절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 업계는 지난 몇 년간 피부 진정을 돕는 스킨케어와 선 제품 등 여름철에 주로 쓰는 제품군 위주로 '대용량'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길고 무더운 여름을 맞아 합리적인 소비에 도움을 주는 '짐승 용량' 뷰티 제품을 만나보자.
수딩젤, 수분크림, 토너 등 피부 진정 돕는 스킨케어 제품군
아로마티카는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을 기존 용량에서 66% 증량한 500ml 대용량 버전을 추가 출시했다.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을 자랑하는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은 고함량 유기농 알로에 베라 추출물, 고순도 유기농 로즈마리 등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상쾌하게 스며들어 빠른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돕는 제품으로 수딩젤 사용이 많은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다.
키엘은 여름을 맞아 지친 피부의 수분 공급 및 피지 케어를 돕는 ‘쿨링 수분 젤 크림’ 125ml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한율도 스테디셀러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용량을 80ml로 기존 대비 1.6배 늘린 대용량 한정판을 출시했다. 음력 5월 5일 이전에 채엽한 강화섬의 어린쑥을 맑게 거른 어린쑥수는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아이소이는 보습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피지 개선을 돕는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을 2배 늘려 260ml 대용량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피부결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해주는 토너 제품으로 불가리안 로즈오일, 병풀, 어성초 등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을 처방해 여름철 울긋불긋 민감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케어해 주며, 여드름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빅사이즈 선쿠션, 얼굴 및 팔다리까지 간편하고 넉넉하게 사용
선 제품 역시 대용량 제품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카테고리다. 특히 ‘선쿠션’은 면적이 넓은 25g 빅 사이즈로 출시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다. 외출 시 간편하게 휴대해 얼굴과 팔, 다리까지 넓은 면적에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자외선과 근적외선까지 동시 차단을 돕는 AHC의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쿠션’, ‘워터멜론 콤플렉스’와 5종 히알루론산 복합체로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는 제이준 코스메틱 ‘워터멜론 하이드로 선쿠션', 피부 진정 특허 성분을 비롯한 자연 유래 성분을 90% 담은 아크웰 ‘유브이 컷 내추럴 선 쿠션’ 등이 모두 올해 새롭게 출시된 빅사이즈 선쿠션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