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피자, 스키피샌드위치, 아이스 죠리퐁…새로운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 사로잡은 신제품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외식업계가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식품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외식업계가 식품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들을 알아보자.
불닭 피자
한국파파존스는 삼양식품의 불닭소스와 컬래버레이션하여 신제품 ‘불닭 피자’를 선보였다.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성공에 힘입어 불닭볶음면의 소스만을 따로 제품화한 것으로, 파파존스 피자는 업계 최초로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피자에 입혀내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불닭 피자’는 ‘불닭 핫 치킨 바베큐’와 ‘불닭 크림 치즈 소스’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특징으로 파파존스 전 메뉴를 통틀어 가장 매운맛을 선보인다.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불닭 피자’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까지 판매 중이다. 이에 ‘불닭 피자’를 정식 메뉴로 론칭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도 잇따르고 있다.
스키피샌드위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키피 땅콩버터를 활용한 이색 상품 ‘스키피샌드위치’를 출시했다. 스키피샌드위치는 쫀득하고 진한 스키피 땅콩버터와 새콤달콤한 믹스베리잼이 촉촉한 식빵 안에 가득 들어있는 제품이다. 땅콩버터의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달콤한 맛과 함께 어우러져 일명 ‘단짠’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 죠리퐁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크라운제과의 인기 스낵 ‘죠리퐁’과 5월 이달의 맛 ‘아이스 죠리퐁’을 출시했다. 이와 더불어 죠리퐁을 활용한 신메뉴인 ‘스노우 모찌 죠리퐁'과 '죠리퐁 쉐이크'도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