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두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디지와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고 9일(목) 밝혔다.

이번 길티기어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서는 ‘솔 배드가이’와 ‘바이켄’에 이어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영웅인 ‘디지’가 등장하며, 역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인 서브 스토리 ‘다른 세계의 방문자들’의 3주 차 스토리도 오픈된다.

영웅 ‘디지’는 자연속성의 마도사 영웅으로 원작에서처럼 양쪽 날개 ‘네크로’와 ‘운디네’를 사용해 개성 넘치는 스킬을 사용한다. 특히, 각각 상반된 인격을 가진 네크로와 운디네가 보여줄 재미있는 캐릭터성도 디지의 또 다른 매력이다.

서브 스토리 ‘다른 세계의 방문자들’ 3주 차 스토리에서는 카오스게이트를 통해 에픽세븐의 세계로 넘어오게 된 디지가 카르투하의 도움을 받게 되고, 이후 함께 솔라이유 늪지를 모험하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서브 스토리 교환소에서는 ‘다른 세계의 방문자들’ 플레이를 통해 수집 가능한 이벤트 재화를 사용해 길티기어의 주인공인 5성 등급의 영웅 ‘솔 배드가이’를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길티기어 원작의 특징은 최대한 살리면서 에픽세븐 특유의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연출을 통해 최고의 완성도로 준비했다.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