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겁고 쉽게 붓는 다리·발, 붙이기만 하면 해결되는 패치형 제품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서서 일하는 사람, 쉽게 다리가 붓는 사람, 많이 걸은 날은 다리가 무겁고 부종이 생겨 더욱 피곤함을 느끼게 된다. 또한 다리 부종이 심할 경우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고, 하지정맥류 등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근 지치고 부은 발과 다리에 부착하면 마사지한 듯 시원하고 부기도 제거하는 효과를 주는 패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어떤 제품이 있는지 소개한다.
부착 즉시 시원한 효과 내는 '휴족시간'
라이온코리아 ‘휴족시간’은 지치고 피곤한 발과 다리 등에 부착하면 마사지한 듯 시원한 효과를 내는 쿨링 시트 제품이다. 제품 부착 즉시 부착 부위가 시원해지는 효과를 선사한다. 별도 냉장 보관을 하지 않아도 종아리, 발목, 발바닥에 붙이기만 하면 마사지한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접착력이 좋아 잘 벗겨지지 않는다. 라벤더, 세이지, 로즈마리, 레몬, 오렌지 5가지 허브 성분 배합으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양말 모양으로 발과 종아리 전체 관리 '레그스파'
큐어프로그램의 '레그스파'는 노간주, 유칼립투스, 백리향, 페퍼민트 등 11가지 허브 추출 에센스가 지친 다리에 영양 공급 및 붓기를 케어해 준다. 풍부한 허브의 향과 유효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에센스 시트를 통해 일상에서 전문적 테라피를 즐기는 듯한 경험을 준다. 테이크아웃 힐링을 표방해 숍이나 스파를 가지 않고도 피로 해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착용 중 수분과 유효성분이 외부로 유실되지 않는 소재로 개발돼 보습이나 각질, 부종 등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발바닥에 오랜 시간 지속하는 청량감 '더마릴렉스 힐링패치'
메디테라피의 '더마릴렉스 힐링패치'는 발에 쌓인 땀과 노폐물을 흡수하고 몸에 활력과 청량감을 지속하는 효과로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유칼립투스 오일과 목초액, 쑥 추출물 등 인체에 무해한 천연 성분으로 제조됐다. 박하 잎에서 추출한 멘톨 성분 역시 함유돼 있어 사용 후에도 최대 6시간 이상 시원한 청량감이 지속된다.
발에 땀을 내게 해 노폐물 배출 돕는 '빼독패치'
슬로우랩 '빼독패치'는 잠자기 전 발바다에 부착하여 발에 땀을 내게하여 노폐물 배출을 돕는 패치다. 천연 대나무 수액과 비타민C, 신령버섯, 키토산, 덱스트린, 키틴 등의 유효 성분이 발바닥에 열을 내어 땀 배출을 돕는다. 무향, 라벤더향, 쑥향 등 3가지 종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