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스크린 ‘왕좌의 게임 시즌 8’ 19일 첫 방송, VOD 서비스는?
오는 4월 19일 첫 방송 되는 ‘왕좌의 게임 시즌 8’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번 시즌은 9년 가까이 이어 온 ‘왕좌의 게임’ 시리즈의 결말을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시즌이다. 마침내 장벽 너머에 다다른 백귀와 인간의 대전쟁의 결과는 물론, 지난 시즌 출생의 비밀이 밝혀진 존 스노우와 등장인물들의 최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더구나 ‘왕좌의 게임 시즌 8’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한 개의 시즌을 공개하던 시리즈의 관행을 깨고 제작 기간을 늘려 시즌 7 방송 이후 무려 1년 8개월 만에 공개되는 것으로, 오랜 시간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가 그만큼 증폭된 상태다.
‘왕좌의 게임 시즌 8’은 오는 4월 19일 금요일 밤 11시에 영화 전문 케이블 채널 스크린(SCREEN)을 통해 국내 최초 독점 공개된다. 하지만, ‘왕좌의 게임 시즌 8’의 VOD 서비스 계획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왕좌의 게임 시즌8’을비롯한 HBO 콘텐츠를 독점 방송하고 있는 티캐스트 스크린 담당 부서에서도 “VOD 서비스는 추후 제공할 예정이지만, 온라인 저작권을 가진 것이 아니라 정확한 일정은 알 수 없다”라고 밝혔다. 즉, 현재 국내에서 ‘왕좌의 게임 시즌 8’은 채널 스크린을 통해서만 볼 수 있다.
한편, 스크린의 채널 번호는 Btv 56번, Skylife 66번, U+ 46번, olleh tv 106번이며, 기타 케이블사의 채널 번호는 스크린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