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뷰티인사이드' 출연 중인 안재현 / 사진: 각 프로그램 공식홈페이지

안재현이 최근 예능과 드라마를 오가면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예능 '신서유기5'에서는 '신미(新 미친자)'라고 불리며 남다른 예능감을 보여주고 있고,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를 통해서는 한층 더 좋아진 연기력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잘 살려주고 있는 것.

안재현 퀴즈 오답 / 사진: tvN '신서유기5' 방송 캡처

안재현은 지난 14일 방송된 tvN '신서유기5'(연출 나영석, 신효정)를 내내 하드캐리하는 예능감을 발휘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콩의 명물 2층 버스 투어를 떠난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자유여행을 떠나기 전 이들은 용돈을 걸고 게임을 펼쳤다. 강호동-이수근, 은지원-송민호, 안재현-피오로 나뉜 이들은 치열한 승부를 보여줬다. 동요 제목을 맞추는 퀴즈에서 은지원-송민호 팀은 결승에 올랐다.
나머지 팀은 결승 진출 자리를 놓고, '앞자리 퀴즈'를 진행하게 됐다. 이때 안재현은 현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에마뉘엘 마크롱)이라는 설명을 보고, 마카롱이라고 착각했는지 "달콤한 과자"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오답 퍼레이드를 펼친 안재현 팀은 결국 꼴찌가 됐고, 가장 적은 용돈으로 자유여행을 하게 됐다.

안재현 퀴즈 오답 / 사진: tvN '신서유기5' 방송 캡처

각각 자유 여행을 즐긴 후 다시 만난 멤버들은 전 세계의 음식을 건 레스토랑배 인물퀴즈에 참여했다. 이번 퀴즈 역시 안재현의 활약이 돋보였다. 
먼저 안재현은 유노윤호 사진을 보고 "영웅"이라고 외쳤다. 이는 과거 동방신기 전 멤버였던 영웅재중(김재중)을 떠올리게 하는 것으로, 안재현의 답변을 들은 멤버들을 비롯해 주변의 분위기가 갑자기 싸해져 웃음을 자아냈다.
안재현은 "영웅이죠! 영웅"이라며 "아이돌의 영웅"이라고 분위기를 수습하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였지만, 결국 자신의 답변을 자책하며 "다 비켜주세요. 제 제사상이니까"라며 센스 있는 예능감을 발휘했다.

안재현 퀴즈 오답 / 사진: tvN '신서유기5' 방송 캡처

또한, 안재현은 '신서유기'를 함께 하며 절친이 된 규현의 이름을 답하지 못 해 주변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규현의 사진이 퀴즈 제시어로 나오자 "조정뱅이!(신서유기에서 불리는 규현의 별명)"라고 외친 것.
이로 인해 인물퀴즈는 실패로 돌아갔고, 당황한 안재현은 "오늘 규현이를 위해 선물까지 샀다"며 "우리 애칭 아니냐. 정말 조정뱅이로 끝나냐"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안재현은 규현의 이름을 답하지 못해 미안했는지, 조용히 침실로 향해 전화를 걸어 사실대로 상황을 설명했다. 이에 규현은 전화기에 대고 "야!"라고 소리치며 마지막 엔딩을 장식했다. 방송 내내 안재현의 활약이 돋보인 시간이었다.

'뷰티 인사이드' 캐릭터 스틸컷 / 사진: '뷰티 인사이드' 공식 홈페이지

'뷰티 인사이드'에서는 자신과 딱 맞는 캐릭터를 통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극 중 안재현은 신부지망생 류은호 역을 맡았다. 류은호는 깨끗하고, 맑은, 말그대로 청량한 외모와 성품을 갖춘 '인간 포카리'로 불리는 인물이다.
안재현은 앞서 열린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캐릭터와 싱크로율은 300%다. 욕심이 나는 캐릭터라서 꼭 하고 싶었다"며 "이번 작품을 통해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8kg 정도 살을 찌우면서 몸을 키웠다"는 노력을 전하기도 했다.
비주얼은 물론, 연기력 또한 한층 더 좋아진 모습이다. 이처럼 노력 탄생된 만큼, 드라마 시청자들은 '캐릭터와 딱!'이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뷰티 인사이드' 안재현-이다희 스틸컷 / 사진: 스튜디오 앤 뉴, 용필름 제공

향후 전개에서도 중요한 역할이 될 전망이다. 극의 메인남주인 서도재(이민기)의 이복동생으로, 그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는 등 야망을 품고 있는 강사라(이다희)와 러브라인을 펼칠 예정인 것.
강사라는 서도재의 약점을 잡기 위해 그와 연애 중인 것으로 알려진 한세계(서현진)의 비밀을 캐기 위해 접근한다. 하지만 그의 주변에 있는 한세계의 절친 류은호와 인연을 맺고, 우연 속에 만남이 계속된다. 아직까지는 별다른 관계 진전이 없었던 두 사람이지만, 14일 공개된 스틸컷을 통해 강사라와 류은호(안재현)의 관계 변화가 예고되며 기대감을 높였다.
류은호는 신부지망생이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금전적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신학교 입학을 위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이날은 세차장 아르바이트로 변신했는데, 강사라와 우연히 마주치게 된다.
평소와 같은 우연한 만남이지만, 이날 상황은 달랐다. 강사라가 차 안에서 눈물을 흘리던 상황인 것. 도도했던 강사라의 폭풍 눈물에 류은호는 당황스러운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이를 계기로 류은호와 강사라의 관계에 결정적인 전환점이 찾아올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오늘(15일) 저녁 9시 30분 방송.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