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화려한 단풍길 걷고 싶은 사람 모여라! '2018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평상시 걷기여행을 좋아했다면 이번 가을에는 걷기여행축제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2018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가 전국 15개 지역에서 대대적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강원 강릉, 양구, 고성, 경기 고양, 김포, 여주, 파주, 경남 창원, 경북 포항, 대전광역시, 부산 금정, 인천 강화, 전남 강진, 곡성, 충북 충주까지 총 15개 지역에서 걷기여행축제가 개최된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곳은 DMZ를 걸으며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인천 강화의 '제4회 민통선 평화걷기-더 좋은 나라 통일의 길목에서', 동해안의 장쾌한 파도소리를 들으며 걷는 경북 포항의 '2018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여행축제', 해설사와 함께 걷는 부산 금정의 '금정산성길 걷기여행축제', 신나는 레저 활동(출렁다리, 패러글라이딩, 요트체험 등)과 걷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강원 강릉의 ‘대한민국 걷기여행축제’ 등이다.
이번 걷기 길은 해안 길, 숲길, 산길 및 도심 속 걷기길 등 다채로운 걷기 길이 선정되었고, 걷기여행축제와 함께 전통시장과 지역별 특색이 있는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하여 걷기여행의 즐거움을 극대화 했다. 특히나 올해는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통일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DMZ 인근 지역에서 통일 기원 걷기행사가 다수 열릴 예정이다.
2018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일정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걷기여행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