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맥축제

사진=가맥축제 사이트

2015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전주의 가맥축제는 전주 특유의 가맥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가맥문화란 가게 맥주의 줄임말로 가게 안과 밖의 간이탁자에서 간단한 안주와 함께 맥주를 마시는 전라북도의 문화를 가리킨다.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축제로 맥주뿐만 아니라 가맥콘서트, DJ클럽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 내에서 즐길 수 있다.

송도 맥주축제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송도 맥주축제는 다른 맥주 축제와는 달리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9일 동안 진행된다. 동시 수용인원이 3만 명 이상인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되므로, 가족, 친구와 함께 공원에 둘러앉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매일 밤 불꽃놀이와 함께 음악에 맞춰 불꽃이 그려지는 파이로 뮤지컬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9일 내내 버벌진트, 강산에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으로 펼쳐지는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으며, 11시 이후에는 EDM 파티까지 열려 맥주와 함께 진정한 흥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기차역 맥주 페스티벌

사진=기차역 맥주 페스티벌 사이트

컬쳐브릿지 프로젝트로 시행되는 '1st week-기차역 맥주 페스티벌'이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신촌 기차역 메가박스 앞 일대에서 열린다. 기차역 맥주 페스티벌은 신촌역과 연세로의 젊고 역동적인 문화를 침체되어있는 이대 상권까지 확산하고 이어가고자 하는 청춘 문화 예술 축제이다.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열리며, 다양한 국내외 수제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 수제 맥주 여행과 뮤직콘서트, 문화공방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가평 수제맥주 축제

사진=가평 수제맥주 축제 사이트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가평 수제맥주 축제는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청평역 부근 쉬엄 수제맥주 마을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지역별 특색을 가진 국내외 16개의 브루어리와 6개의 푸드사, 그리고 가평 음식과 특산물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뮤직 밴드의 공연과 디제잉이 준비되어 있으니, 맥주와 함께 더욱 신나는 분위기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부산 수제맥주 페스티벌

사진=부산 수제맥주 페스티벌 사이트

부산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들의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 수제맥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수제맥주 제대로 맛보자'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18곳의 국내 수제맥주 업체가 참가하며 100여 종의 맥주를 맛볼 수 있다. 9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벡스코(BEXCO) 야외광장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신촌 맥주 축제

사진=신촌 맥주 축제 페이스북

신촌 맥주 축제는 서울 신촌 도심에서 이뤄지는 맥주 축제로, 젊음이 느껴지는 신촌만의 감성을 느끼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수백여 종의 크래프트 맥주와 맥주와 어울리는 먹거리와 이벤트, 프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EDM, 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놀고, 먹고, 즐기기에 딱이다. 행사 기간은 9월 7일부터 9일까지이며,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