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견과류 껍질 쉽게 까는 법
호두
호두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더 두껍고 단단한 껍질을 갖고 있다. 두껍고 구불거리는 껍질 탓에 맨손으로 까기는 어려워 호두까기, 망치 등 단단한 기구를 활용해 껍질을 까야 한다. 호두를 쉽게 까는 첫 번째 방법은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는 것이다. 양쪽의 호두 껍질이 만나는 홈 사이에 일자 드라이버를 넣고 살짝 돌리면 작은 힘으로도 쉽게 껍질을 깔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호두를 찜통에 넣고 살짝 찌는 것으로, 호두 껍질이 수분을 머금으면서 약해져 쉽게 분리 된다.
은행
은행도 견과류의 일종으로 단단한 껍질을 가지고 있다. 은행 껍질을 쉽게 까기 위해서는 500mL의 빈 우유팩에 은행을 2/3 정도 넣고 입구를 막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리면 된다. 전자레인지에 은행을 돌리면 껍질이 터지면서 큰 소리가 나며 껍질이 사방으로 튄다. 우유팩은 껍질이 사방으로 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이렇게 하면 은행의 겉껍질뿐만 아니라 속껍질도 쉽게 벗길 수 있다.
피스타치오 아몬드
피스타치오와 아몬드는 둘 다 타원형의 단단한 껍질 속에 견과류가 들어있다. 맞물리는 껍질 사이의 틈에 빈 껍질이나 일자 드라이버 등을 넣고 돌리면 쉽게 까먹을 수 있다. 더욱 손쉽게 까기 위해서는 피스타치오나 아몬드를 뜨거운 물에 넣어 불린 후 껍질을 벗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