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핫 아이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위한 '약산성 클렌저'
스킨알엑스랩 ‘마린 모이스처 클렌징 워터’
정제수 대신 해양심층수를 94% 함유한 저자극 워터 타입 포뮬라의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해양심층수 뿐만 아니라 보습에 효과적인 해조류 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세안 후에도 에센스로 닦아낸 듯한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피부 안전성에 논란이 될 수 있는 원료를 모두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 (0~2등급)의 원료 위주로 사용해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닥터지 ‘약산성 클렌징 젤 폼’
pH 5.5의 약산성 포뮬러로, 모링가 씨앗 추출 성분의 안티더스트와 자외선 차단제 세정력에 대한 인체 적용시험을 완료한 제품이다.
전성분 EWG의 그린 등급 성분을 함유했고, 화해 기준 20가지 주의성분은 배제해 민감한 피부의 소비자가 사용하기 좋다. 특히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멀티 프로바이오™가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완성해주며, 피부 속 보습 성분을 만들어내는 필라그리놀™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 폼'
부드럽고 미세한 크림 거품이 피부를 촉촉하게 딥 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크림 클렌징 폼이다.
특허 복합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에 버블 크림 공법을 적용해 세안 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보습보호막을 형성한다. 밀싹, 스피룰리나 성분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 지친 피부를 정화하는 것은 물론, 임상시험을 통한 초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효과 테스트에서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포인트 ‘마일드 올인원 버블 폼'
건강한 피부에 최적화된 pH 약산성 클렌저로 정화능력이 우수한 모링가와 식물 유래 세정 성분을 함유했다.
식물 세정 성분을 함유한 탄력 미세 버블이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 노폐물까지 꼼꼼하게 세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리콘, 미네랄오일, 벤조페논, 동물성 원료,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았다.
파파레서피 ‘가지 클리어링 5.5 클렌징 워터'
pH 5.5 약산성 클렌저로, 민감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루페올’ 성분을 담은 가지 추출물을 79%나 함유하고 있다.
또한, 친수성과 친유성의 미셀 입자가 메이크업의 잔여물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끌어 당겨 세게 문지르지 않아도 우수한 세정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미셀라 기술’을 도입했고, 전성분 EWG 그린 등급만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이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버블 클렌저'
건조한 피부는 물론, 피부 장벽이 약해져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을 더해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pH 5.48의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무스처럼 쫀쫀하고 조밀한 미세거품 입자들이 손과 얼굴의 마찰을 줄여 더욱 부드럽고 순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DHC ‘클리어 파우더 페이스 워시’
프로테아제, 파파인, 리파이제 등 3가지 효소를 배합해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 블랙헤드, 피지 등을 부드럽게 녹여내 거친 피부결을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소 세안 파우더다.
특히 피부의 pH에 맞춘 약산성 세안제로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 무너지기 쉬운 피부 pH밸런스를 맞춰주고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듀크레이 ‘케라크닐 젤 무쌍’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특허성분 미르타신이 함유되어 피부 문제를 케어해주는 약산성 모공 클렌저이다.
케라크닐 젤 무쌍은 프로하이드린 이라는 수분 보호막 성분이 있어서 당김없이 피부의 먼지를 세정해주며,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 5.5로 피부 보호막 손상 없이 말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또한 얼굴 뿐 아니라 등, 가슴 등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약산성 폼'
촉촉한 젤에서 폼으로 변하는 젤 투 폼 제형으로 마이크로 약산성 버블이 민감해도 세안 후 당김없이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약산성 pH 밸런싱으로 세안 후에도 피부 pH가 무너지지 않도록 해 주며 클렌저부터 pH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케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사해 소금과 코코넛 유래 식물성분이 과도하게 피부의 수분과 유분을 빼앗지 않는 깨끗하고 안전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라포랩 ‘퓨리파잉 스킨워시’
USDA 유기농 알로에 베라잎즙을 기본 베이스로 유기농 성분을 75.6% 함유했다. 순하고 깔끔한 기초 세안 제품으로, 자연유래 성분이 89.10%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자극 없이 건강하고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특히 PH 밸런스 약산성 제품으로 트러블과 피지 관리 효과가 있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세안 후에 매끈한 보습감이 남아 외부로부터 수분을 보호, 당김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