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뜻하고, 가깝고, 안전하고, 편리한 곳
- 하나의 작은 도시 안에 가족을 위한 모든 재미를 다 갖춘 곳

매서워진 날씨가 겨울을 실감하게 하는 요즘, 어느새 한 해의 끝자락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연말을 알리듯 거리마다 울려 퍼지는 경쾌한 캐럴 소리와 거리를 수놓는 불빛은 수많은 이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기 충분하다. 특히, 자녀들에게 긴 겨울 방학 시즌이 다가오면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수 많은 여행지 중에서도 홍콩은 4시간 이내로 비행시간이 짧고, 겨울 날씨가 청량한 한국의 가을 날씨를 뽐내기에 장시간 여행이 부담스러운 가족에게 연휴 기간,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낮과 밤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홍콩은 연중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들은 일 년 내내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여러 가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이밖에 방대한 규모의 쇼핑몰과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은 짧은 연휴 즐겁게 시간 보내기 좋다.

홍콩여행 1일차, 리얼 홍콩속으로! 올드타운 센트럴에서 홍콩의 진수를 맛보다

홍콩을 처음 방문했다면 반드시 가야 하는 장소와 해야할 일이 있다. 홍콩의 첫째 날은 홍콩의 센트럴 지역을 중심으로 역사 깊은 홍콩 시내 관광과 홍콩 여행의 백미인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코스를 계획하는 것이 좋다.
홍콩 센트럴은 화려하고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지만, 조금 더 들여다보면 홍콩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진 거대한 박물관과도 같다. 하늘을 찌르는 빌딩 사이로 영국 식민지 시절 서구인이 처음 자리잡은 헐리우드 로드부터, 중국의 혁명가 쑨원이 남긴 발자취까지 현대의 모습과 올드타운 센트럴은 조화를 이루고 있다.
골목마다 특색 있는 센트럴의 소호와 포호 주변은 현재 홍콩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장소로 작은 갤러리와 디자인 숍, 레스토랑이 아기자기하게 자리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 세계에서 가장 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주변을 구경한다면 어릴 때 보았던 홍콩 영화속 장면을 떠올리게 된다.

바쁘게 센트럴을 구경했다면 1888년부터 운행을 시작한 붉은 트램을 타고 산으로 올라가 피크를 즐기면 된다. 피크의 상징인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홍콩 전체의 모습은 여행이 주는 행복한 마음을 저장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특히 홍콩의 겨울 날씨는 하늘이 맑고 쾌청해서 그 어느 때보다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홍콩 피크에서 시원한 바람과 공기를 마음껏 즐긴 후 해가 질 무렵 더욱 매력적인 스타페리를 타고 바다 건너 구룡으로 향해본다. 이른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홍콩 사람들의 다리가 되어주는 스타페리는 낡은 외관에서 풍기듯 홍콩 서민들의 역사와 애환이 담긴 교통수단으로 꼭 한번 타보는 것이 좋다.

홍콩여행 2일차, 색다른 홍콩!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홍콩의 자연 속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홍콩의 이미지가 바로 바쁘게 움직이는 도시의 모습이다. 하지만 센트럴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홍콩에는 260여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있고, 도시의 70퍼센트가 자연에 둘러싸여 있다.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다면 란타우 섬의 옹핑 빌리지와 이국적인 분위기의 디스커버리 베이로 일정을 만들어 보기를 추천한다.

옹핑 빌리지로 가기 위해서는 통총 역에서 홍콩의 명물인 옹핑 360 케이블 카를 타야하는데, 무려 5.7km를 운행하는 케이블 카는 옹핑 빌리지로 향하는 동안 창문 너머로 란타우 공원, 남중국해, 첵랍콕 국제공항까지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크리스탈 케이블카는 투명한 바닥이 특징으로 아찔한 재미를 선사한다.
옹핑 빌리지에 오르면 탁 트인 자연 경관 속에 아시아 최대 청동 좌불상인 빅 부다로 향하는 거리가 잘 정비되어 있다. 아이들과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광장 뿐 아니라 여러 기념품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어 오랫동안 가족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홍콩여행 3일차, 재미있는 홍콩! 가족 모두가 동심의 세계로 고고!

아이들의 꿈과 환상이 실제로 눈 앞에 펼쳐지는 곳, 아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은 놀이공원에서 신나게 하루를 보내는 것이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디즈니사의 공주 뿐 아니라 마블사의 히어로가 아이들을 맞이하고 있다. 책과 영화속에서만 보아왔던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디즈니랜드에서의 하루는 홍콩 여행에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준다.

놀이 공원 방문으로만 끝내지 않고 욕실의 비누 하나까지 섬세한 캐릭터로 장식한 홍콩 디즈니 랜드 호텔과 디즈니 헐리우드 호텔에서의 하룻밤은 가족 모두를 만화 속 세계로 데려다 준다. 특히 디즈니 호텔에서의 아침 식사는 다양한 캐릭터로 분한 인형들이 실제로 돌아다니고 있어,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나무 위에서 편한 자세로 대나무를 뜯는 판다를 직접 볼 수 있는 오션파크는 동물원 뿐만 아니라 거대한 아쿠아리움도 위치해 있어 큰 볼거리다.

홍콩관광청, 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 서비스 등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홍콩관광청에서는 2017년 12월 18일(화)부터 2018년 1월 17일(수)까지 홍콩 가족여행 상품을 구매, 내년 2월까지 홍콩을 여행하는 가족여행자에게 호텔, 항공, 현지 여행에 유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가족 항공권 또는 가족호텔 구매자에게는 홍콩공항 도착 시 고급 승용차로 홍콩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 서비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가족호텔 구매자에게는 빅버스 디럭스투어 2Day 티켓 및 마담투소 입장권을 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한다.
홍콩관광청 관계자는 "홍콩은 하나의 작은 도시 안에 가족을 위한 모든 재미를 갖춘 여행지"라며 "특히 겨울 방학을 맞아 어린 자녀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회를 잘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홍콩관광청(HKTB)]|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