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제공

Q. 요즘 피부톤도 어두워지고, 화장도 잘 안 먹어요. 왜 그런 걸까요?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에는 피부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각질의 탈락 및 새로운 세포 재생의 순환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이맘때,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온도 차가 약 10도 이상 차이가 나는데, 계절 변화에 피부가 쉽게 적응하지 못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거나 각질이 과도하게 생성되며, 건조함과 트러블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피부 흡수가 잘 안 되어 메이크업까지 들뜨게 되죠.
Q. 시중에 코팩, 스크럽, 압출기 등 피지조절 및 각질제거제가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은 없습니다. 다만 피부 두께가 두꺼운 사람과 민감한 피부 타입에 따라 자극이 덜 되냐, 더 되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평소 피지량이 많은 편인지, 유분기는 어느 정도 인지, 피부 두께는 어느 정도인지,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시키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 개인의 피부와 가장 잘 맞는 각질제거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으로는 산소를 공급하여 모공을 청결하게 가꿔주는 버블마스크팩이 있습니다.
Q. 올바른 각질관리법을 소개해주세요.
각질을 지나치게 벗겨내면 외피가 손상돼 피부 건조함이나 트러블이 더 심해질 수 있고, 좋았던 피부가 민감한 피부 타입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질 제거 시에는 개인의 피부 상태와 각질 제거 해야 하는 시기, 자극 없이 각질 제거하는 법, 각질 제거 후 관리법 등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민감성 피부 타입이라면 2주일에 1번, 피부가 다른 사람에 비해 조금 두꺼운 편이라면 1주일에 1번 정도가 각질 제거 하기에 적당하고, 각질 제거 하기 전에는 스킨페이퍼, 냉팩, 아이스수딩젤크림을 활용하여 피부 온도를 낮춰 이미 민감해져 있는 피부 상태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 자극이 적은 버블마스크팩을 활용하여 모공 청소와 각질제거를 하고, 각질 제거 후에는 일시적으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피부 속까지 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분크림 ‘속크림’을 덧발라서 충분히 두드린 다음 흡수시켜주길 바랍니다.

한규리 대표는...
지난 20년 간 소녀시대, 보아, 빅뱅, 원더걸스, 포미닛 등 대한민국의 대표 K-스타들의 피부를 관리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꾸준히 진행해 온 b&A 피부과, 에스테틱, 코스메틱 그룹의 대표이다. 최근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수분라인 브랜드 ‘셀럽시크릿’, 영브랜드 ‘라이징스타’를 론칭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