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3일 완벽 여정
활기 넘치는 시드니의 항구와 해변 그리고 도심지를 두루 탐사하세요. 하버 브리지 정상에서 해돋이를 맞이하거나 오페라하우스에서 일몰 광경을 감상해 보세요. 울루물루 핑거 선착장(Woolloomooloo finger wharf)을 거닐다 맛있는 식사를 하고 월시 베이(Walsh Bay)의 재개발 선창에서는 연극과 무용 공연을 관람합니다. 페리를 타고 맨리로 가보세요. 본다이에서 브론테까지 아름다운 해안 절벽을 따라 거닐거나 왓슨스 베이의 맥주 가든에서 항구 전경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답니다. 독특한 분위기의 서리 힐즈와 킹스 크로스, 글레베, 뉴타운, 발메인 등지를 둘러보세요. 헌터 밸리에서 와이너리와 레스토랑 그리고 데이 스파를 만끽하며 마지막 하루를 멋지게 마무리합니다.
제 1일 - 시드니 하버 즐기기
항구 일대에서 시드니 휴가를 시작하세요. 시드니가 시작된 역사적 지역인 록스(The Rocks)에서 코블스톤 조약돌 길을 거닐고 주말 시장을 둘러보세요.
하버 브리지 위로 올라가거나 페리를 타고 동물원으로 가보세요.
서큘러 키(Circular Quay)로 가는 길에 현대미술박물관(Museum of Contemporary Art)에 들릅니다.
조각 같은 식물원을 지나 뉴사우스웨일즈 미술관이나 박물관까지 거닐어 보고 맥쿼리 스트리트(Macquarie Street)를 따라 유서 깊은 유적지를 둘러보세요. 울루물루 선착장과 국제적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포츠 포인트(Potts Point)의 고급 식당가까지 계속 걸어갑니다. 버스를 타고 로즈 베이(Rose Bay)로 가면 카약을 빌려 항구 안쪽 일대로 노를 저어가며 즐거운 오후 한 때들 보낼 수 있답니다. 아니면 왓슨스 베이로 가서 해변 펍에 들러 시드니의 스카이라인 너머로 물드는 일몰 광경을 감상하세요.
달링 하버의 많은 명소를 둘러본 다음 저녁 무렵에는 코클 베이 선착장(Cockle Bay Wharf)에 늘어선 레스토랑에서 정찬을 들고 서리 힐즈나 킹스 크로스로 가서 열광적인 밤 문화를 즐겨봅니다. 시드니 명물인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을 관람하며 시드니의 첫 날을 운치있게 장식합니다.
제 2일 - 시드니 해변 둘러보기
버스를 타고 본다이 비치로 가서 수영을 하고 서핑 강습을 받거나 아니면 그냥 잔디밭 언덕에 앉아 멋진 경관을 바라보아도 좋습니다. 골목길 부티크를 둘러보고 펑키 스타일 카페에 들러 백패커와 멋쟁이들 틈에서 브런치를 드세요.
일요일마다 열리는 본다이 비치 마켓에서는 클래식 의류와 현지 디자이너들의 소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타마라마(Tamarama)에서 쿠지(Coogee)까지 굽이진 해안 침식 절벽을 따라 걷다가 활기찬 해변 카페에 들러 커피 한 잔을 즐깁니다. 아니면 페리를 타고 항만을 가로질러 부서지는 파도와 평온한 항구 사이에 깃든 맨리(Manly)로 가보세요. 맨리에서 스핏 브리지(Spit Bridge)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산책로를 끝까지 걷거나 일부 구간만 거닐어 보세요.
셸리 비치(Shelly Beach)에서 피크닉을 하고 캐비지 트리 베이(Cabbage Tree Bay)에서 스쿠버를 하거나 자전거로 페어리 바우어(Fairy Bower)까지 갑니다. 저녁에는 시드니 극단과 시드니 무용단 그리고 방가라 무용단의 본거지인 월시 베이로 향합니다. 아니면 글레베, 뉴타운이나 발메인의 식당과 아늑한 바 그리고 붐비는 펍으로 발걸음을 옮기세요.
제 3일 - 헌터 밸리 가기
렌터카나 버스 또는 투어를 이용해 시드니 북쪽으로 차로 불과 2시간 거리인 와인 산지 헌터 밸리(Hunter Valley)로 갑니다.
자전거를 타고 120개 와이너리 가운데 몇 곳을 둘러보거나 마차 투어에 참가해 보세요. 러브데일(Lovedale)의 부티크 와이너리에서 현지산 고급 쎄미용을 음미하고 포콜빈(Pokolbin)에서는 수제 라인드와 흰 몰드 치즈를 곁들인 쉬라즈를 맛보세요. 현지 올리브 오일을 맛보고 식도락 요리 강좌나 음식과 와인 매칭 코스에도 참여해 보세요.
아니면 데이 스파에서 피로를 풀거나 이 지역의 3개 챔피언십 골프 코스 중 한 곳에서 라운드를 즐깁니다. 말을 타고 전원 구릉지를 가로지르거나 열기구를 타고 포도원 위로 두둥실 날아보세요. 부시워킹으로 옝고 국립공원(Yengo National Park)을 두루 살펴보고 밀브로데일(Milbrodale)에서 원주민 암벽화를 구경하세요.
유서 깊은 고장인 모페스(Morpeth)와 월롬비(Wollombi), 브로크(Broke)에서 갤러리와 부티크, 카페와 공예품점을 순회합니다. 게스트하우스나 조식 제공 B&B, 우아한 부티크 숙소에서 여장을 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