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규리의 뷰티백서](16) 가정의 달 5月, 부모님에게 젋음을 선물하는 피부 케어법
Q. 탄력 없는 부모님의 얼굴을 젊게 되돌려 주고 싶어요. 동안 얼굴을 위한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한규리: 주름이 생기거나 볼륨이 꺼지는 현상을 '노화'라고 합니다. 노화 현상은 평소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가속화될 수도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화장품 하나를 발라도 제대로 바르는 것이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죠.
나이가 들면 들수록 피부 건조함은 심해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엄마들은 미백크림, 영양크림, 탄력크림과 같이 유분기가 많은 제품을 즐겨 사용합니다. 푸석푸석한 피부를 유연성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영양크림 하나만 바를 경우 계절과 상태에 따라 피부가 더욱 민감해질 수 있고 노화가 더욱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영양크림 하나만 사용하기보다 스킨-세럼-에센스-수분크림 등의 순서대로 사용하길 권하고, 계절이나 피부 상태에 따라 화이트닝 제품 및 탄력크림을 병행해 단계별대로 꼼꼼히 사용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시대에는 자신의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을 만들기 위한 욕망이 크기 때문에 때에 따라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레이저 시술도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Q. 부모님 손이 매우 거칠어지고 주름졌어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손 케어법을 알려주세요.
한규리: 손 관리는 무심코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나이가 들면 손은 빠르게 노화가 되며 더욱 거칠어져 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집안일을 하는 주부의 손은 더욱 주름지고 손이 크며, 거칠기 마련입니다.
손 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설거지를 할 때 되도록 장갑을 끼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장갑도 너무 오랫동안 끼고 있으면 습진이 생길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면장갑을 함께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장갑을 벗은 뒤에는 깨끗하게 손을 씻어 건조시킨 뒤 핸드크림을 잘 발라주어야 합니다. 더욱 매끈한 손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2~3번씩 핸드크림을 덧발라 비닐장갑을 낀 채 30분간 방치하는 방법의 핸드팩을 해주는 것도 도움 됩니다. 이외에 빨래할 때에도 세제가 최대한 손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부모님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케어법 어떤 것이 있나요?
한규리: 부모님 발뒤꿈치가 갈라져 있는 것을 한 번쯤 목격한 적이 있을 겁니다. 이는 발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건조해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이때는 발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고, 따뜻한 물에 15분간 발을 담가 각질을 충분히 불린 후 손으로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그다음 바세린이나 보습력이 뛰어난 크림을 충분히 발라 10분간 랩핑해두면 갈라짐을 보완하고 매끈한 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바닥에 움푹 팬 부분을 꾹꾹 눌러 지압해주면 피로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누구나 동안이 되길 바라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이 아주 중요합니다. 보통 초저녁에 잠들어 새벽 일찍 일어나는 분들이 많은데, 가급적 9~10시 사이에 수면을 취하고 기상은 6~7시 사이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컨디션 조절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관리에도 아주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기상 후에는 미지근한 물을 천천히 여러 번 나눠 마시는 것이 좋으며, 혈액순환이 되는 발 마사지를 통해 피부 안색을 밝혀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한규리 대표는...
지난 20년 간 소녀시대, 보아, 빅뱅, 원더걸스, 포미닛 등 대한민국의 대표 K-스타들의 피부를 관리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꾸준히 진행해 온 b&A 피부과, 에스테틱, 코스메틱 그룹의 대표이다. 최근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수분라인 브랜드 ‘셀럽시크릿’, 영브랜드 ‘라이징스타’를 론칭했다.
*평상시 뷰티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이나 본인의 피부 고민을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한규리 대표님과 함께 성실히 대답해 드립니다. (ijabell@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