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레드, VR로 공개한 김우빈·김유정 화보 촬영장
쌤소나이트 레드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마케팅으로 F/W 시즌 공략에 나섰다.
캐주얼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는 VR 기술을 적용해 F/W 시즌 백팩의 멋과 실용성을 위트 있게 표현한 ‘360도 회전쇼룸’ 및 김우빈, 김유정의 화보 촬영 현장 VR 영상을 공개했다.
360도 VR 영상은 최근 패션뿐만 아니라 각계에서 주목하는 첨단 마케팅 툴 중 하나로, 소비자들이 사진이나 영상을 일방적으로 보는 것에서 벗어나 가상 현실을 직접 체험하듯 영상을 360도로 조종하며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회전쇼룸 영상은 세 명의 남녀 댄서가 백팩과 함께하는 일상을 감각적인 ‘백팩 비보잉’ 댄스로 보여준다. 세 개로 분할된 각각의 공간에서 댄서들이 집, 도서관, 학교, 야외 등 여러 상황을 배경으로 캐주얼과 비즈니스룩을 오가는 스타일을 선보이며, 쌤소나이트 레드 백팩의 실용성과 스타일을 강조했다. 중간중간 댄서들끼리 각 공간의 접점에서 가방을 바꿔 메거나, 뒷배경이 CG로 자연스럽게 교체되는 등 360도 VR 영상의 특징을 재치 있게 활용한 기법도 눈길을 끈다.
이번에 함께 공개된 F/W 시즌 광고 촬영 현장 VR 영상에서는 스튜디오에서 김우빈과 김유정이 쌤소나이트 레드의 다양한 백팩을 메고 촬영에 임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360도 회전해 둘러보면서 보다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