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추천여행지] 이름처럼 유명한 이유가 있었네! '유명산자연휴양림'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 속에서 쉴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국립자연휴양림'이다.
그중에서도 '유명산자연휴양림'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 관광지가 많아 휴양림 이름처럼 유명하다. 8만여㎡에 이르는 대단위 자생식물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근처에 청평호수를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도 있다.
휴양림 내에는 기암괴석과 계곡을 따라 완만하거나 급한 등산로가 교차해 지루하지 않은 등산코스가 있고, 큰 규모의 야영장과 객실도 보유하고 있다. 깨끗한 숙박 시설과 빼어난 자연경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은 어디에 내놔도 빠지지 않는다.
옛 문헌에 따르면 '유명산'은 산에서 말을 많이 키웠다고 해서 '마유산'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1970년대 초까지만 해도 지형도에는 산 이름이 없었고, 1973년 어느 산악회에서 지도에 산 이름이 나와 있지 않아 산악회 대원 중 홍일점이었던 '진유명'씨의 이름을 따서 '유명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독특한 이름 때문에 더 잘 알려진 유명산자연휴양림은 서울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휴양림 입장료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숙박시설과 야영장 및 체험 프로그램 비용은 별도)
휴양림 숙박시설 이용방법국립자연휴양림 공식 홈페이지(www.huyang.go.kr) 또는 국립자연휴양림 앱을 설치해 예약하면 된다.
주변 관광지경기도 잣향기푸른숲, 쁘띠프랑스, 남이섬, 자라섬, 아침고요수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