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영상] 미카엘 '옥수스웨그 팬케이크' vs. 샘킴 '소울 푸드의 고참'
지난 8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래퍼 쌈디의 냉장고 속 재료로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쌈디는 어린 시절의 동반자 소울 푸드 통조림을 다시 사랑하게 만들 요리 '마이 소울 푸드(feat.통조림)'를 주제로 샘킴과 미카엘이 15분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미카엘은 '옥수스웨그 팬케이크'를, 샘킴은 '소울 푸드의 고참'을 완성했다.
미카엘은 스위트콘을 갈아서 구운 팬케이크에 숯불 양념치킨을 다져 넣은 수프를 곁들인 '옥수스웨그 팬케이크'를 완성했다. 쌈디는 미카엘의 요리를 맛본 후 "대박이다. 어머니가 해주셨던 맛이 난다. 내가 사랑했던 옥수수의 그 맛이 난다"이라며 "매운 까르보맛이다. 내 성격 같다"라고 평가했다.
샘킴은 스위트콘과 당근 육수를 갈아 만든 퓌레에 고추참치 주먹밥을 튀겨 올린 '소울 푸드의 고참'을 요리했다. 샘킴의 요리를 맛본 후 쌈디는 두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우와~ 이거 뭐지?"라며 "제가 좋아하는 여성 스타일이 떠오르는 맛이다"며 극찬했다.
결국, 쌈디는 샘킴에게 우승을 안겼다. 쌈디는 "(이 요리를)어디를 가든 들고 다니고 싶다"며 우승 선택 이유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