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아빠! 어디가?'(파파거나아) 시즌 2 포스터. 출처: 후난TV 홈페이지

(2) 아빠! 어디가? (중국명: 爸爸去哪儿, 파파거나아)
한 가족에 한 명의 자녀만 둘 수 있는 중국 가족 문화 담겨
2013년 1월 한국에서 첫 방송된 '아빠! 어디가?'가 흥행을 거두자 중국 후난TV가 바로 판권을 사들여 그 해 10월에 첫 방송을 했다. 중국 연예인들과 영화감독(톈량, 임지령, 곽도, 장량, 왕악륜 출연)이 출연한 '아빠! 어디가?'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이어 시즌 2(황뢰, 오진우, 육의, 양웨이, 조격 출연)가 2014년에 제작, 방영되었으며 올해에는 시즌 3가 방영 예정이다.
한국의 '아빠! 어디가?'와 포맷이 거의 유사하지만, 중국의 가족 문화가 녹아 들어 색다른 재미를 준다는 평가다. 중국은 한 가정당 한 명의 자녀를 두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형제가 없는 아이들의  성향이나 가족 문화가 분명히 다르고, 여행지에 있어서도 거대한 대륙의 중국과 한국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한다.
중국판 '아빠! 어디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것은 중국 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였던 시즌1,2 모두 극장판으로 제작해 높은 수입을 올렸다는 것이다. 또, 최근 보도된 바에 의하면 제작 예정인 시즌3의 경우 2천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광고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후난TV는 시즌 3 제작을 위해 스타 가족 70여 팀과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파거나아 홈페이지:  http://www.iqiyi.com/a_19rrgid0kx.html?vfm=2008_aldbd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