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전체기사
“항암 ADC의 부작용 낮췄다” 피노바이오, 美 AACR서 신형 링커 기술 발표
항체-약물 접합체(ADC) 플랫폼 기반 항암신약 개발 기업 피노바이오(대표 정두영)가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5)에서 신형 링커 기술 ‘PINOT-Linker’를 적용한 ADC의 부작용 개선 및 병용 전략..
지구의 날 맞아 국내 호텔들 ‘친환경 캠페인’ 활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환경 보호와 지구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4월 22일 기념하는 '지구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1970년 미국에서 시작된 지구의 날은 기후 변화, 환경 오염,..
SK텔레콤, AI 활용 설문 조사 정보 무료 공개
SK텔레콤(SKT)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분석한 결과를 무료로 공개한다.SKT은 AI 기반의 설문 조사 결과와 그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SKT AI Survey’..
KAIST, AI 활용해 자연에 없는 새로운 효소 설계 제시
KAIST 연구진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자연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효소를 설계했다.KAIST(한국과학기술원)는 이상엽 생명화학공학과 특훈교수 연구팀이 AI를 활용한 효소 기능 예측 기술의..
UAE, KF-21 직접 탑승해 비행성능 확인…보라매의 ‘새 파트너’ 될까?
UAE 공군 대표단이 지난 16일 한국항공우주산업 본사를 방문해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를 직접 탑승하고 비행 성능을 확인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 UAE 공군 대표단이..
“운동이 약” 관상동맥시술 당뇨병 환자,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 확인
관상동맥중재시술(PCI)을 받은 당뇨병 환자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유지할 경우, 심혈관계 주요 사건 발생 위험이 약 22%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한정규..
이모코그–휴레이포지티브, 고령자 대상 디지털 케어 협력 체계 구축
디지털 인지 건강과 만성질환 관리에 특화된 국내 기업들이 고령자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해 나섰다.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모코그(공동대표 이준영/노유헌)와..
고물가 지속되자 국내여행 2배 증가... 5월 황금연휴 여행 패턴 분석
올해 최장 6일간의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국내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놀유니버스가 발표한 여행·여가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하는..
레고코리아, '놀이에 한 개는 없어' 캠페인으로 어린이날 맞이
레고코리아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놀이에 한 개는 없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작은 레고 브릭 하나로도 무한한 창작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칼럼] AI와 상업 위성, 국가 안보의 핵심
2022년 발생한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인공위성의 역할은 전쟁 현황을 확인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지난 3월 트럼프와 젤렌스키 대통령의 회담이 결렬되며 즉시 미국은 우크라이나를..
혼자 사는 노인 200만 시대, AI로 ‘돌봄 공백’을 채울 수 있을까?
1인 가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정서 돌봄이 복지정책의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2024년 3월 기준 국내 1인 가구 수는 처음으로 1,002만 가구를..
"주행 안정성 강화"… 금호타이어, 초고성능 브랜드 '엑스타' 신제품 출시
금호타이어가 스포츠 타이어 엑스타(ECSTA)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엑스타 스포츠 S', '엑스타 스포츠', '엑스타 스포츠 A/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엑스타 스포츠 S와 엑스타..
"한국 공예, 순백의 아름다움"… 日 도쿄 타바야 유나이티드 애로우즈서 선보인다
일본을 대표하는 편집숍으로 손꼽히는 유나이티드 애로우즈(United Arrows)가 일본 도쿄, 하라주쿠 본점을 리뉴얼해 타바야 유나이티드 애로우즈(TABAYA United Arrows)를 새롭게 오픈하며, 이를..
글과 함께하는 고품격 휴식… 파크로쉬, 북 큐레이션 통해 웰니스 경험 선보여
프리미엄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가 문학적 감성과 영감을 충전할 수 있는 북 토크 이벤트와 리뉴얼된 라이브러리 공간을 공개했다.5월 9일부터 이틀간 파크로쉬 글라스 하우스에서..
“가성비가 목적지 결정 좌우”… 환율·유가 변동에 따라 재편되는 여행 트렌드
미국발 관세 정책 변화와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인해 여행객들의 선택이 '심리적 거리'보다 '실질 가격'에 따라 달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비토즈의 2025년 1월과 4월 예약 데이터..
이전
436
437
438
439
44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