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설 연휴 여행 트렌드 '근거리 여행지'… 다양한 여행 니즈 고려한 여행 상품 주목

기사입력 2023.01.13 10:53
  • 사진제공=티몬투어
    ▲ 사진제공=티몬투어

    올 설 연휴 여행 트렌드로 '근거리 여행지'가 주목받고 있다.

    티몬이 설을 맞아 여행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여행’, ▲’무박 당일여행’, ▲’일본여행’ 등 3가지 키워드가 두각을 보이며 ‘근거리 힐링 여행 트렌드’가 강하게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티몬이 새해 첫 명절을 한 주 앞두고 열흘간(1월 1일~10일) 여행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여행, ▲무박 당일여행, ▲일본여행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근거리 힐링 여행 트렌드’가 강한 것으로 설명했다.

    국내여행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해당 기간 국내여행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0%가량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 발발 이전(20년도) 동기간보다도 42% 늘어난 수치다. 명절 연휴기간 떠나는 ’무박 당일여행’ 수요도 많았다. 버스와 기차 등 교통수단을 포함해 핵심 관광지를 찾는 무박 당일여행 상품 매출은 314% 상승했다. 또, 겨울철 야외에서 즐기는 워터파크·스파 상품도 1162% 매출이 급증하며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일본여행’도 날개를 달았다. 티몬이 올해 설연휴(1월 21일~24일) 해외 항공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TOP3는 일본이다. 1위 오사카, 2위 후쿠오카, 3위 도쿄 순으로 많이 찾았다. 해외여행 매출은 지난해 연휴보다도 4721% 폭증했다. 회사측은 엔데믹과 함께 국내외 여행 수요가 다각화 되고 있는 가운데 짧은 연휴기간을 반영해 장거리보다 충분히 힐링하며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근거리 여행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이에 여행업계는 여행객들의 다양한 여행 니즈를 고려해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티몬은 이달 말까지 신년·설 연휴 여행 수요를 공략할 ‘해피뉴투어’ 기획전을 열다. 대표적으로 이번주에는 ▲이천 테르메덴 풀&스파 입장권 (1만9,000원~), ▲오크밸리 리조트 리프트권 (2만2,900원~), ▲다낭 골든베이 스시 무제한 패키지(36만9,000원~), 다음주에는 16일 ▲롯데호텔 제주 (22만8,210원~), 17일 ▲오사카/후쿠오카/도쿄/오키나와 자유여행 (32만9,000원~) 등이다.

  • 사진제공=노랑풍선
    ▲ 사진제공=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주말 여행’ 기획전을 오픈했다. ‘주말 여행’ 기획전에서는 ▲한국인들이 가장 가깝게 떠날 수 있는 일본(2시간) ▲식도락과 관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대만(2시간 45분) ▲바쁜 일상을 탈피해 온전히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낭(4시간 40분) ▲부담없이 쉽게 떠날 수 있는 제주(1시간) 등 비행시간이 최대 5시간을 넘지 않는 단거리 인기 지역에 대한 여행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노랑풍선의 각 지역 담당자가 강력 추천하는 ‘인기상품’ △따뜻하고 건강하게 힐링하는 ‘온천여행’ △아이와 어른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테마파크’ △자유여행족을 위한 ‘베스트호텔’ 등 테마 별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짧은 일정이지만 가볍고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상품만을 엄선하여 소개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30만원대 오사카 '해외특가'를 공개했다. 2박 3일 일정으로, 숙소와 왕복 항공권을 포함하는 여행 상품이다. 여기어때는 이외에도 매주 화요일 테마에 맞춰 최저가 보장 해외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일본⋅베트남⋅태국의 주요 여행지를 대상으로 특가 숙소와 항공권에 특전까지 붙였다. 다음 주 주제는 ‘따뜻한 도시’로 오키나와, 나트랑, 후쿠오카, 방콕 등을 묶어, 숙소별 온천⋅마사지 관련 혜택을 함께 선물한다. 3주 차와 4주 차는 ‘도심 속 호캉스&신상 숙소’, ‘미식&쇼핑 투어’ 등 매력적인 테마로 신규 라인업을 준비했다. 해외특가는 즉흥적으로 떠나는 가벼운 해외여행을 위해 비행 5시간 이내의 근거리 여행지를 집중 공략한다. 4성급, 5성급 숙소와 왕복 항공권을 포함하며, 특전과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도 한 데 모았다.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해 가격 신뢰도도 높다. 예약 후 더 저렴한 상품을 찾아 제보하면 차액의 2배를 여기어때 포인트로 돌려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