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설 연휴 앞둔 여행업계, 여행객 맞이로 들썩

기사입력 2023.01.17 10:38
  • 티몬이 설을 맞아 여행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내여행', '무박 당일여행', '일본여행' 등 3가지 키워드가 두각을 보이며 ‘근거리 힐링 여행 트렌드가 강하게 나타났다. 이에 여행업계가 설 연휴를 앞두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여행객 맞이에 나섰다.

  • 사진제공=SSG닷컴
    ▲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은 1월 22일까지 여행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지난해 8월 공식 입점한 한진관광 등 대형 협력사와 연계해 차별화된 혜택과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설 연휴를 활용해 다녀올 수 있는 근거리 해외여행지(오사카, 괌, 방콕 등)의 국제선 항공권 결제시 최대 5만원을 즉시 할인한다. 행사 기간 내 국제선 주요 노선 항공권을 최대 10% 할인된 요금에 판매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결제 금액별로 최대 5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야놀자' 국내 숙박 상품 예약시 적용 가능한 12%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국내 인기 리조트, 해외 패키지 등 국내외 여행 상품 결제시 최대 5만원을 할인해준다. 아동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겨울 방학 특선 해외 패키지'도 선보인다.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3일)', '베트남 나트랑 스완도르(5일)' 특가 패키지와 설 연휴 출발 가능한 칼투어의 '일본 북해도+비에이(4일)' 등 다양한 일본, 동남아시아 특가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G마켓은 1월 17일까지 '여행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국내 왕복항공권을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1만원 할인한다. 진에어, 티웨이항공,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권에만 적용한다. 최대 10만원 할인가에 인기 호텔 상품도 판다. 기획전의 모든 여행 상품에 설 빅세일 전용 최대 20% 쿠폰도 쓸 수 있다.

  • 사진제공=롯데관광개발
    ▲ 사진제공=롯데관광개발

    호텔업계는 설캉스(설+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할인 및 이벤트를 펼친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설 연휴 기간 설캉스를 즐기기 좋은 ‘2박 예약 시, 추가 1박 50% 할인’(3박 예약 시 1박 50% 할인)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객실 타입에 적용되며, 제주 드림타워 및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공식 홈페이지, 전화,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한 예약 시 가능하다. 투숙 및 예약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설 연휴뿐 아니라 유채꽃 피는 봄 시즌부터 가정의 달 여행까지도 미리 계획할 수 있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설을 맞아 ‘뉴이어 인 코오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주, 부산, 서울 등에 위치한 4개의 코오롱 리조트 및 호텔은 명절 분위기를 물씬 담은 ‘토끼의 복주머니’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과 함께 올해가 ‘토끼의 해’라는 점에 착안해 토끼 모양의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객실 당 한 개가 제공되는 파우치에는 핸드크림, 레이트 체크아웃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종이가 포함됐다. 호텔 로비 직원에게 종이를 제시하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연휴 기간 실내외 액티비티까지 체험할 수 있는 ‘설-케이션’ 패키지도 있다. 각 호텔 인근에 위치한 경주엑스포대공원, 눈썰매장, 부산 롯데월드 등의 시설 2인 이용권과 함께 윷놀이 세트를 제공해 야외 액티비티를 경험한 후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명절 대표 놀이를 할 수 있다. 특히 호텔 포코 성수는 윷놀이 세트와 함께 팝콘,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 있는 기기를 객실 내부에 비치해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토끼의 복주머니’ 및 ‘설-케이션’ 패키지는 모두 1월 24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도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설맞이 ‘2023년 괌 여행 버킷리스트’와 ‘2023년 괌과 함께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6일부터 1월 26일까지 괌정부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되는 ‘2023년 괌 여행 버킷리스트’ 이벤트는 2023년 괌 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이 괌 여행 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괌정부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버킷리스트 표’에서 보이는 활동 2가지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세트(1명)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권(5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명)을 제공한다.

    ‘2023년 괌과 함께하기’ 이벤트도 괌정부관광청 공식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진행한다. 괌정부관광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인증 사진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여 1월 22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2023년 1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인천을 출발하는 퍼스트, 비즈니스 및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설날 연휴 또는 다음 휴가를 미리 준비하는 여행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월 특별 프로모션에 포함되는 여행지로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이탈리아 로마, 스위스 취리히, 프랑스 파리, 스페인 바르셀로나, 체코 프라하 등이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