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업계, 봄꽃과 호캉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꽃캉스 프로모션' 활발

기사입력 2022.03.21 14:54
  • 핑크빛으로 마음을 설레게 할 벚꽃 개화 시기가 다가온다. 이에 국내 호텔들은 안전한 꽃구경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더해줄 ‘꽃놀이 호캉스’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호텔 내에서 즐기는 ‘꽃캉스’

    벚꽃 시즌를 앞두고 호텔 내부에 아름다운 벚꽃 산책로와 정원을 갖춘 호텔들이 꽃구경을 안전하게 만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롤링힐스 호텔


    롤링힐스 호텔은 벚꽃을 만끽하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벚꽃명소 호텔이다. 벚꽃 나무 산책로를 비롯한 50여종의 꽃과 나무들이 우거진 넓은 정원이 있어 호텔 곳곳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 벚꽃 개화 시즌인 4월에는 아름다운 벚꽃나무 산책로가 조성된 호텔 정원에서 꽃구경을 즐길 수 있는 ‘핑크 롤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벚꽃 산책로가 내려다 보이는 ‘더 키친’ 레스토랑 앞 잔디광장에 ‘벚꽃 포토존’을 운영하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4월 1~2일과 8~9일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컬러링 종이, 벚꽃 스티커 등이 포함된 선물 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4월 2일과 9일 ‘더 키친’ 앞 잔디광장에는 간식거리를 판매하는 테이스티 부스와 마켓 부스, 어린이 야외 놀이 물품 대여 부스 등 벚꽃 놀이의 즐거움을 더해줄 다채로운 이벤트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벚꽃놀이와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핑크 롤링 패키지’도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벚꽃 개화 시기인 4월 1~2일 또는 8~9일 투숙 시에 이용할 수 있다.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있는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2인, 벚꽃 산책로 전망의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WE 호텔


    제주의 WE 호텔은 진입로 1km가 벚꽃 나무로 조성돼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WE 호텔은 3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벚꽃 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 기존의 ‘위 위드 유, 힐링포레스트’ 프로그램을 향상해 투숙객에게 무료 체험 혜택으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숲놀이, 숲명상, 숲해설 3가지로 구성된다. 제주의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해 만든 산책로를 걸으며 숲 이야기를 들려주는 ‘숲해설’,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 숲에서 호흡의 중요성을 깨닫는 ‘숲명상’, 숲의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 화환, 드라이플라워 꽃다발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숲놀이’의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스트레칭과 요가를 접목시킨 THE WE 웰니스 센터만의 ‘숲플로우요가’를 통해 자연에서의 진정한 힐링도 경험할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은 3만 4천 평의 넓은 부지에 벚꽃 나무를 비롯해 장미, 국화 등 70여가지 야생화가 피는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호텔 내에서 봄꽃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 뷔페 레스토랑 ‘캐슬테라스’에서는 3월 한 달간 꽃 나들이를 즐기고 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봄 메뉴로 제철 나물을 활용한 ‘달래 페스토 곡물 샐러드’, ‘냉이 완두콩 리조또’를 비롯해 쫄깃하게 삶은 꼬막과 주꾸미에 봄나물을 더한 ‘꼬막 세비체’, ‘주키니 카르파치오’ 등 봄철 별미가 준비됐다. 또한 참치의 최고급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스시 셀렉션과 LA갈비, 양고기, 전복, 등심, 대게 등 해산물과 육류를 즉석에서 구어 제공하는 라이브 스테이션 등도 있다.

    객실서 즐기는 ‘뷰(View)캉스’

    아름다운 벚꽃 명소의 절경을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호텔도 있다. 벚꽃 명소 인근에 위치해 객실을 비롯한 호텔 곳곳에서 편안하게 벚꽃이 만개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호캉스를 즐기며 한적한 시간대를 찾아 벚꽃 명소를 둘러보고 돌아와 편안한 휴식을 만끽하기에도 좋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만개한 벚꽃뷰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로 ‘뷰캉스 스프링 페이지’를 5월 말까지 선보인다. 호텔 건너편에 위치한 봉은사는 강남 지역 벚꽃 명소 중 한 곳으로, 직접 봉은사에 방문해 벚꽃을 즐기거나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만 있는 템플 뷰 룸을 선택해 객실 안에서 봉은사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 여기에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사봉(SABON)의 베스트셀러 바디 스크럽, 이탈리아 명품 프로세코 보테가(BOTTEGA)의 무알콜 로제 스파클링 와인 1병을 패키지 혜택으로 포함한다. 또한, 봉은사가 내려다보이는 3층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예약 시에는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 조식 옵션을 추가하면 1인 가격에 2인 조식을 제공하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에서는 아차산을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벚꽃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벚꽃…ing’와 ‘스프링 바이브 (Spring Vibes)’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두 패키지는 방문객이 벚꽃이 만발한 봄 풍경과 함께 시각과 미각을 통해 봄을 느끼며 ‘벚꽃 성지’ 워커힐에서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벚꽃…ing’ 패키지는 딜럭스 객실 숙박과 함께 봄철 피크닉을 만끽할 수 있도록 벚꽃 피자 테이크아웃과 포레스트 파크 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스프링 바이브’ 패키지는 딜럭스 객실에서 숙박하며 벚꽃 케이크와 봄꽃 카트 투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그니엘 부산


    시그니엘 부산은 부산의 벚꽃 명소 해운대 달맞이 길과 맞닿아 있어 호캉스와 벚꽃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에 시그니엘 부산은 벚꽃 시즌 한정으로 ‘어게인, 블루밍(Again, Blooming)’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 상기 패키지는 객실 유형에 따라 베이직형과 럭셔리형으로 구분되며 ▲벚꽃 조망 객실 1박(미포 하버뷰)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티켓 2매 ▲더 라운지 벚꽃 시즌 음료2잔이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베이직형은 그랜드 디럭스 룸 또는 시그니엘 프리미어 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럭셔리형은 디럭스 스위트 룸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봄 향기를 담은 에르메스(Hermes) 향수(뱅꺄트르 포부르 100ml)도 제공된다. 뱅꺄트르 포부르는 찬란한 꽃향기와 아이리스의 우디향이 어우러져 따뜻한 봄과 어울리는 향수이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성지인 석촌호수 조망권에 자리하고 있어, 벚꽃이 만개한 장관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 이 호텔에서는 3월 21일부터 4월 16일까지 '소피텔 파리지앵 블라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먼저 호텔 6층에 위치한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의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 3월 26~27일과 4월 2~3일 총 4번에 걸쳐 소피텔 와인 시음회 ‘버블스 & 체리 블라썸’을 연다. 입장권 구매 고객에 한해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과 함께 100여종의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시음 행사다.

    이외에 5개의 레스토랑과 바에서도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과 함께 봄 정취를 가득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현장 이벤트로 3월 21일부터 4월 16일까지 스탬프 카드에 적힌 다섯 가지 미션을 수행한 후 미션 도장을 모두 받으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숙박권, 식사권 등을 증정한다.

    여의도 메리어트


    여의도 메리어트는 객실에서 벚꽃이 활짝 피는 여의도 샛강의 정취와 봄의 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다.

  • 이 호텔은 뉴욕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와 협업한 ‘그린 스프링’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통창으로 벚꽃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객실 1박과 실내 수영장, 사우나 등 부대시설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파머시의 그린 클린과 파머스 마켓을 제공한다.

    봄 냄새 물씬 ‘이색 꽃캉스’

    봄 나들이 명소를 찾지 않아도 호텔 안에서 봄 향기와 풍미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봄 꽃을 테마로 한 즐길 거리를 준비한 호텔들도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외부에 설치된 가로 241m, 세로 42m 규모의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벚꽃 테마의 생동감 있는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 아울러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3개 업장에서는 벚꽃 테마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라운지 38’에서는 마카롱과 에끌레어, 판나코타, 롤케이크, 푸아그라 등 벚꽃 테마의 디저트를 포함해 12가지의 메뉴와 차로 구성된 애프터눈티 세트를 선보인다. 1층 ‘갤러리 라운지’에서도 벚꽃 에클레어와 함께 벚꽃 라떼, 말린 벚꽃 차, 라임 주스가 들어가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벚꽃 에이드를 즐길 수 있다. ‘델리’에서는 벚꽃 나무 디자인의 벚꽃 크림 케이크를 홀케이크와 조각 케이크로 맛볼 수 있다. ‘델리’의 시그니처 돌하르방 초콜릿 역시 벚꽃을 품고 있는 모양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은 아름다운 꽃 선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꽃캉스 패키지’를 운영한다. 객실에서의 1박과 ‘더 세인트 플라워샵(by The Saint)’의 생화로 만든 꽃다발 1개를 제공한다.

  • 꽃다발은 봄 시즌의 꽃으로 구성되며 화사한 ‘피치’, 사랑스러운 ‘핑크’, 순수한 순백의 ‘화이트’톤 꽃다발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제공하여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글래드 여의도 1층 로비에는 봄을 맞아 ‘봄의 정원’ 콘셉트의 싱그러운 봄 향기가 가득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에서는 차량 15분이면 정선의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 흐드러지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남평리 벚꽃길, 아우라지 등을 둘러볼 수 있다.

  • 파크로쉬의 ‘스프링 풀 (Spring Full)’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요가, 명상 등 웰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웰니스 클럽 이용, 야외 자쿠지, 사우나, 인도어 스파를 비롯한 아쿠아 클럽 이용이 포함된다. 또한, 파크로쉬 인근에 위치한 로미지안 가든 입장권 2매와 프리메라의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미스트’도 증정한다. 패키지 예약 고객에게는 수플레 팬케이크와 오디 콩포트가 어우러진 ‘오디 수플레 팬케이크 디저트’도 제공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도보 5분 거리에 한양도성길이 있어 낙상공원으로 이어지는 벚꽃나무 길에서 만개한 벚꽃을 마주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객실에서 호캉스를 즐기며 이너뷰티까지 챙길 수 있는 ‘프레쉬 모멘트(Fresh Moment)’ 패키지를 선보인다.

  • 패키지 기브어웨이로는 프레쉬의 베스트셀러 3종이 포함된 로즈 라인 기프트 세트가 제공된다. 기프트 세트에는 소이 페이스 클렌저(20ml),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스 크림(15ml), 로즈 페이스 마스크 (15ml)가 포함되며,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는 스킨케어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또한, 향긋한 장미 향을 담아낸 핑크빛 하트 모양의 JW 시그니처 로즈 쁘띠 케이크와 함께 로즈힙 티 2잔이 제공된다. 추가 혜택으로는 LEED 골드 인증의 모던한 실내 수영장 이용 및 사우나 2인 무료입장 이용이 포함된다.

    네스트호텔


    네스트호텔은 봄을 닮은 향기를 가득 담은 ‘봄 날’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조식, 애프터눈 티 세트와 바디케어 브랜드 블랑드바디의 바디 미스트와 바디 스크럽이 포함된다.

  • 딸기를 테마로 하는 애프터눈 티 세트는 호텔 외관을 본 따 만든 트레이에 담겨 제공돼 눈길을 끈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호텔 L층에 위치한 쿤스트 라운지(KUNST LOUNGE)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블랑드바디는 ‘하얗고 깨끗하다’라는 의미를 지닌 바디케어 브랜드로 패키지에는 바디 미스트와 바디 스크럽 2종 세트가 포함돼 있다. 투숙객에는 은은하고 여성스러운 플로럴 머스크 향의 ‘클래식 솝’과 부드럽고 깨끗한 화이트 머스크 향의 ‘아이리스 코튼’ 중 1개의 향이 랜덤 증정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