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시청률] '사랑의 콜센타' TOP6, 김준수→루나 등 뮤지컬6 이겼다…최고 20.7%

기사입력 2020.09.11.11:28
  • '사랑의 콜센타' 뮤지컬 특집 / 사진: TV CHOSUN 방송 캡처
    ▲ '사랑의 콜센타' 뮤지컬 특집 / 사진: TV CHOSUN 방송 캡처
    '사랑의 콜센타' TOP6가 뮤지컬6와 무대를 싹쓸이했다.

    11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는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18.3%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20.7%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TOP6와 뮤지컬6가 본인이 가장 자신 있는 노래를 선곡, 1대1 데스매치로 승부를 가르는 '뮤지컬 배우' 특집이 펼쳐졌다.

    TOP6는 '미스터트롯' 마스터였던 김준수가 등장하자 두 손을 모으고 입을 다물지 못하는 등 온몸으로 감탄을 표현했다. 김준수는 TOP6 멤버 중에 대결을 피하고 싶은 멤버로 영탁을 꼽아 웃음을 자아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대결 1라운드 주인공은 홍지민과 정동원이었다. 홍지민은 한영애 '누구 없소'로 애드리브가 폭발하는 흥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지만, 85점이라는 다소 아쉬운 점수를 받았다. 정동원은 간드러지는 목소리로 박경애 '곡예사의 첫사랑'을 선사, 96점을 얻어내며 뮤지컬6를 상대로 1승을 거뒀다.

    2라운드는 강홍석과 김희재가 맞붙었다. 강홍석은 카리스마와 흥이 어우러진 목소리로 조용필 '모나리자'를 열창, 92점을 기록했다. 민해경 '보고 싶은 얼굴'을 선곡한 김희재는 손끝 하나 눈빛 하나에 감정을 담아 흥삘로 맞섰지만, 84점을 받으며 아쉬움을 남겼다.

    뒤이어 3라운드는 '미스터트롯' 참가자와 마스터가 아닌, '미스터트롯' 진과 최고 뮤지컬 배우로 다시 무대에 오른 임영웅과 김준수의 역대급 빅매치가 벌어졌다. 설운도 '잃어버린 30년'으로 선공에 나선 임영웅은 첫 소절만으로 감탄을 이끌어냈고, 96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김준수는 김광석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선곡해 탄탄한 내공을 온전히 무대에 쏟아내며 깊은 여운을 선사, 98점으로 임영웅을 꺾고 역전에 성공했다.

    4라운드는 '트로트의 한' 장민호와 '뮤지컬의 한' 차지연이 정면대결을 펼쳤다. 먼저 장민호가 이명주 '사랑타령'으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흥을 폭발시켜 92점으로 기선제압을 했다. 하지만 패티 김 '사랑은 영원히'로 응수에 나선 차지연이 감정의 깊이를 더한, 가슴을 울리는 따뜻한 음색으로 감동을 안기며 93점을 기록, 1점 차로 승리를 가져갔다.

    5라운드는 '미스터트롯'에서 '또 만났네요'로 함께 듀엣 무대를 펼쳤던 영탁과 신인선이 출격했다. 신인선은 전영록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봐'를 선곡해 숨겨뒀던 락 스피릿으로 무대를 가득 채웠고, 96점을 얻어내며 기뻐했다. 그러나 영탁은 자우림의 '하하하쏭'으로 스튜디오에 떼창을 유도, 흥을 폭주시키며 98점을 받아 단 2점 차로 승리를 챙겼다.

    마지막으로 오프닝에서 깜짝 해프닝으로 폭소케 했던 이찬원과 루나가 무대에 올랐다. 이찬원은 짙은 감성이 돋보이는 감미로운 음색으로 김추자 '사랑한다고 말할 걸 그랬지'를 열창, 97점을 획득해 놀라움을 안겼던 터. 뮤지컬6의 기를 받고 무대에 선 루나는 임재범 '너를 위해'를 거침없이 쭉쭉 올라가는 고음으로 완성, 피날레를 장식했지만 96점을 기록해 단 1점 차로 이찬원이 승리했다. TOP6와 뮤지컬6가 3승 3패로 동률을 이뤘지만 총점수가 3점 더 높은 TOP6가 최종 승리를 거머쥐었다.

    한편, 목요 예능 2위는 4.2%를 기록한 SBS '맛남의 광장'이 차지했으며, 채널A '도시어부2'(3.8%), tvN '식스센스'(2.9%)가 뒤를 이었다.

    ◆ 10일 방송된 목요 예능 시청률

    · SBS '맛남의 광장' 4.2% (1.1%▼)
    ·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18.3% (2.2%▼)
    · 채널A '도시어부2' 3.8% (0.2%▼)
    · JTBC '육자회담' 0.9% (0.3%▼)
    · tvN '식스센스' 2.9% (0.3%▼)
    ·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1.7% (0.1%▲)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