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누사 헤즈, 부킹닷컴 ‘세계에서 가장 환영받는 여행지’ 톱 10 선정
호주 퀸즐랜드주 휴양지 누사 헤즈(Noosa Heads)가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킹닷컴이 3억 7천만 건 이상의 검증된 리뷰를 기반으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환영받는 여행지'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부킹닷컴이 발표한 제14회 '트래블러 리뷰 어워즈'에서 호주 여행지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수상은 지속적으로 우수한 숙박 경험을 제공해 온 지역 숙박업체와 관광 사업자, 그리고 지역 비즈니스 공동체의 헌신이 만들어낸 성과로 평가된다.
부킹닷컴은 이번 어워즈가 여행객들이 개인적이고 진정성 있으며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는 목적지를 조명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누사 헤즈는 자연 경관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환대와 책임감 있는 관광 문화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헤이스팅스 스트리트(Hastings Street)에 위치한 누사 방문객 정보 센터(Noosa Visitor Information Centre)는 누사의 환대 문화를 보여주는 공간이다. 약 70명의 자원봉사 앰배서더와 예약 전문가들이 함께 운영하며 매달 수천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25년째 센터에서 봉사 중인 버나딘 데브로(Bernardine Devereux)는 "세계 각지의 여행객을 만나 누사의 매력을 소개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일이 큰 보람"이라며 "숨겨진 명소와 로컬 카페를 추천하며 누사의 특별함을 공유하는 순간이 가장 의미 있다"고 말했다.
토드 레이시 부킹닷컴 오세아니아 지역 매니저는 "2026 트래블러 리뷰 어워즈는 따뜻하고 세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파트너들을 기념하는 자리"라며 "올해 누사 헤즈가 전 세계에서 가장 환영받는 여행지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