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러닝화 ‘슈퍼노바 라이즈 3’ 출시
아디다스가 러닝화 신제품 슈퍼노바 라이즈 3(Supernova Rise 3)를 출시했다.
슈퍼노바 라이즈 3는 데일리 러닝 환경을 고려해 쿠셔닝과 착용 안정성을 개선한 모델이다. 전작 대비 무게는 약 5% 줄었으며, 미드솔에는 기존보다 폼 볼륨을 16% 늘린 드림스트라이크+(DREAMSTRIKE+) 소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착지 시 충격 흡수와 러닝 중 안정적인 반발력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어퍼에는 발 형태에 맞게 밀착되는 프라임위브(PRIMEWEAVE)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을 개선했고, 아웃솔에는 발뒤꿈치부터 발앞꿈치까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유도하는 라이트트락시온(LIGHTTRAXION) 구조를 적용해 다양한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보완했다.
여성용 제품은 남성 모델을 단순 축소한 방식이 아니라, 여성 러너의 평균적인 발 구조를 고려해 아치 위치를 조정하는 등 별도 설계를 적용했다. 남성과 여성 모델 모두 동일한 기준의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해당 제품은 미국 족부의학협회(APMA)로부터 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풋웨어로 인정받았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슈퍼노바 라이즈 3는 일상적인 러닝 환경에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쿠셔닝과 경량성을 개선해 러닝 입문자부터 꾸준히 달리는 러너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