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업계, 설 맞이 명절 프로모션 본격화
설 명절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업계가 한정 할인과 기획 세트를 중심으로 명절 프로모션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가족 단위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를 겨냥해 온라인몰과 공식 스토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는 1월 27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설 얼리버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가족 구성원별 맞춤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 세트 구매 시 본품을 추가 증정하는 ‘1박스 더’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세트는 4박스 구매 시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며, 최대 58%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쇼핑백(3만 원 이상), 간식류(15만 원 이상) 등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한국허벌라이프는 ‘2026 설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일회성 명절 선물이 아닌 새해 건강 관리를 고려한 구성으로 선보였다. 체중 관리를 위한 ‘작심 7일 챌린지 세트’, 면역 관리를 위한 ‘면역업 에너지업 선물세트’ 등 건강 관리 목적별로 분말형 제품과 음료, 용기를 조합한 세트 상품을 선보였다. 제품은 독립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은 2월 22일까지 설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명절 선물과 자기 관리를 함께 고려하는 2040 여성을 겨냥해 복주머니 형태의 선물 패키지를 적용했다. 다이어트 제품 중심의 3박스 세트와 콜라겐 제품 중심의 2박스 세트를 구성하고, 공식몰에서 신규 가입 쿠폰과 제휴 쿠폰을 결합하면 최대 49%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쎌바이오텍은 2월 11일까지 ‘2026 설 선물대전’을 통해 유산균 제품을 중심으로 한 할인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제품 2개 구매 시 21%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일부 기능별 제품은 최대 40% 할인된다. 매주 월요일 쿠폰 이벤트와 20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만큼, 다양한 구성과 혜택을 내세운 관련 업계의 명절 프로모션은 설 연휴 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