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자체 개발한 AI 서비스의 기술 우수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공식 인정받았다. 여행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AI 기반 여행 테크 기업으로의 변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WS 파트너 패스는 솔루션 구축, 교육, 컨설팅, 전문 서비스 제공 등 모든 분야에서 AWS와의 파트너십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다. 이번 인증은 하나투어의 AI 서비스가 AWS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 안정성과 보안성, 기술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특히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및 품질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서비스의 안정성과 확장성은 물론,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위한 기반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하나투어의 대표 AI 서비스인 '하이(H-AI)'는 멀티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의 여행 에이전트 서비스다. 고객 맞춤형 상담, 일정 추천, 여행 정보 제공 등에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여행 경험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회사는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B2B와 B2C 영역 모두에서 사업 확장에 나선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AI 서비스 제공과 데이터 기반 맞춤형 여행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진출 계획도 구체화되고 있다. 올해 1분기 설립한 싱가포르 투자 법인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여행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AI 솔루션과 시스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추진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글로벌 기술 표준에 부합하는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AI 기반 시스템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두 가지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