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파나캐스트 40 VBS / 자브라 코리아 제공

자브라가 소형 회의실 전용 안드로이드 기반 비디오 바 '파나캐스트 40 VBS'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파나캐스트 40 VBS는 소규모 회의 공간에 최적화된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비디오 바다. 이 제품은 기존에 선보인 파나캐스트 50 VBS보다 작고 간결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고성능 회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파나캐스트 40 VBS는 기업 내 늘어나는 소규모 회의실을 고성능 협업 허브로 전환함으로써, 회의 중 발생할 수 있는 소통의 단절을 해소하고 모든 참석자에게 선명하고 몰입감 있는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한된 공간에서도 협업의 효율성과 회의 품질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다.

자브라 파나캐스트 40 VBS / 자브라 코리아 제공

듀얼 카메라 시스템과 최첨단 스티칭 기술은 업계 최고 수준인 180도 화각을 구현해 회의실 공간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여기에 고품질 스피커와 적응형 빔포밍 6-마이크가 더해져 모든 참가자에게 또렷한 음성을 전달하며, 지능형 회의 기능을 통해 협업의 효율성과 스마트함을 높였다. 간편한 설치와 직관적인 설정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 시스템과의 인증된 호환성을 지원하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줌 등 주요 플랫폼은 물론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에서도 유연한 배포가 가능하다. 자브라의 전용 관리 소프트웨어인 'Jabra+'를 통해 장치를 손쉽게 제어하고, 보안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

토미 탄 자브라 코리아 지사장은 "파나캐스트 40 VBS는 공간의 크기나 플랫폼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직원들이 원활하게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특히 간과되기 쉬운 소규모 공간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의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