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관광협회 서울관광고용지원센터, 6월 역량강화 특강 개최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서 운영하는 서울관광고용지원센터가 오는 6월 10일 관광산업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현직자 취업역량강화 특강’을 마련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 5월 15일 진행된 1차 교육 ‘業! 業! up!(관광산업 호텔업 구직자의 매력 up!)_입사지원서 및 면접특강’에 이은 2차 교육 프로그램이다. ‘業! 業! up!(관광산업 현업 특강 구직자의 실력 up!)_현직자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관광산업 전반의 최신 채용시장 동향과 직무에 대한 현장 경험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여행업, 호텔업, 마이스업(MICE), 항공업 등 관광업계의 핵심 분야에서 활약 중인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취업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강사진에는 ▲이규범 노랑풍선 부서장(여행업분야) ▲김지원 르 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 인사과장(호텔업 분야) ▲신수영 오프너디오씨 본부장(마이스 분야) ▲지문정 대한항공 사무장 역임, 현 크리스비 컨설팅 대표(항공업 분야) 등이 참여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현장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관광산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이해를 돕고, 효과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값진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6월 10일에 진행될 이번 특강 접수는 5월 19일부터 시작되며, 선착순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접수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STA 서울관광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