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형 숙소’ 검색량 ↑… 호텔업계, 다양한 타켓의 맞춤형 봄 패키지 출시
호텔업계가 다양한 ‘봄맞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국내 주요 호텔들이 앞다퉈 출시하는 객실 패키지는 숙박 뿐만 아니라 고객의 취향, 목적에 맞춘 ‘라이프스타일 스테이’로 구성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2024년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여행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테마형 숙소’ 검색량이 전년 대비 약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5월은 연휴와 봄철 여행 성수기가 겹치는 시기로 호텔들이 다양한 콘셉트의 패키지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나섰다.
엔포드 호텔, 리오픈 기념 6종 패키지 출시… 라이프스타일 맞춤 혜택 강화
충북 청주에 위치한 엔포드 호텔이 전관 리모델링을 마치고 리오픈하며, 이를 기념해 총 6종의 객실 패키지를 선보였다. ▲엔포드 스테이, ▲웰컴 엔포드, ▲엔포드 포유, ▲엔포드 시즐링, ▲샵 엔포드, ▲엔포드 올인클루시브 까지 총 6종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구성이다.
객실 할인 혜택을 비롯해 호텔 내 다양한 식음업장 이용, 실내 수영장을 포함한 웰니스 부대시설 이용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패키지는 6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선보이는 ‘엔포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숙박부터 미식, 웰니스까지 호텔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웰니스 부대시설 ‘어반오아시스’ 2인 이용권 △비아라테 조식 2인 △21층 라운지 웰컴드링크 2잔이 포함된다. 여기에 △베이징 런치 코스 2인 △시즐링 스테이크 디너 2인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드래곤시티, 가볍게 주류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호텔 패키지
서울드래곤시티는 ‘EFL 이브닝 칵테일 패키지(EFL Evening Cocktail)’를 운영 중이다. 본 패키지에는 노보텔 혹은 노보텔 스위트 객실 1박과 함께 그랜드 머큐어 3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이용 가능한 해피아워 혜택(2인)이 포함돼 있다. 직접 제조가 가능한 칵테일은 물론, 와인과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폭넓게 제공하며 소프트 드링크도 함께 마련돼 있다.
여기에 어울리는 핑거푸드, 핫푸드, 샐러드, 과일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돼 있어 저녁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하다. 라운지 이용 후에는 곧바로 객실로 이동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해 한층 더 여유롭다. EFL 이브닝 칵테일 패키지는 체크인 당일 저녁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가정의 달 맞아 ‘메이, 비 투게더’ 기획전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여행을 계획중인 이들을 위해 ‘메이, 비 투게더(May, Be Together)’ 기획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여행객의 니즈를 고려해 객실과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판매 기간은 5월 말까지, 투숙 기간은 5월 6일부터 6월 말까지다.
먼저 부부, 연인, 친구와 함께 감성적인 여행의 순간을 공유할 수 있는 ‘로제틱 모먼트(Rosetic Moments)’ 패키지는 객실과 로제 와인으로 구성됐다.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벨 변산 △소노캄 델피노-고양-여수 등 7개 호텔·리조트에서 이용할 수 있고, 공식 홈페이지 예약시 와인 칠링백 증정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자녀 동반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점프 인투 써머(Jump into Summer)’ 패키지는 객실과 워터파크 대인 이용권 2매로 구성되었으며, 특별 혜택으로 워터파크 소인 이용권 1매를 추가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소노벨 델피노-변산-천안-단양 △소노캄 거제 등 8개 호텔·리조트에서 이용 가능하다.
제주신라호텔, 5월 가정의 달 맞춤형 패키지 3종 공개
서귀포시 중문에 위치한 제주신라호텔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고객을 위한 여행 패키지 3종을 선보였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체험형 여행 ‘스태리 홀리데이’ △영유아 동반 고객 대상 ‘스위트 아이 러브 포 베이비’ △부부•연인을 위한 ‘와인 페어링 프로포절’ 등 여행 형태에 따라 선택 가능한 구성이 특징이다.
‘스태리 홀리데이’는 제주 자연 속 캠핑과 별자리 탐험, 박물관 관람 등이 포함된 체험형 상품이며, ‘스위트 아이 러브 포 베이비’는 유아 전용 객실 용품과 간식, 조식 혜택을 포함해 영유아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와인 페어링 프로포절’은 와인 페어링 디너와 식사권이 포함돼, 로맨틱한 커플 스테이를 위한 패키지로 기획됐다.
롯데호텔 월드, 어린이날 맞아 ‘월클데이’ 패키지 출시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시즌을 겨냥한 ‘월클데이’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2매 ▲전용 입장 밴드 ‘원더밴드’가 포함돼 있다. 리워즈 회원은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패키지 예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는 어린이날 당일 롯데월드 인기 캐릭터 ‘로티로리’가 객실을 직접 방문하는 포토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 ‘프라이빗 골프 패키지’ 출시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골프 라운드와 럭셔리 호캉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골프 패키지(Private Golf Package)’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2박 기준의 상품으로, 36홀 또는 54홀의 골프 라운드와 식사를 비롯해 편안한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이 풍성하게 담겼다.
먼저 골프 라운드는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의 회원제 코스 18홀과 대중형 코스 18홀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제주 정취와 어우러진 다채로운 코스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공항부터 골프장, 호텔 간 이동 시 전문 기사가 의전하는 ‘쇼퍼 리무진 서비스’와 골프백 왕복 배송 서비스도 제공해 한층 편안하고 품격 있는 골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 호캉스 혜택도 담았다.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호텔 또는 리조트 객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호텔 투숙 시에는 섬모라의 조식 뷔페 1박당 1회와 석식 뷔페 1회를 제공한다. 리조트 투숙 시에는 레스토랑 ‘이디’에서 1박당 조식 1회와 레스토랑 ‘하노루’에서 한우 채끝 등심 및 식사, 생맥주 등으로 구성된 석식 세트를 1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