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가 자사 클리아랩인 ‘아이엠디(IMD)’와 미국 대형 통합 의료 네트워크(IDN) 그룹인 ‘애드벤티스트 헬스(Adventist Health)’가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애드벤티스트 헬스는 미국 서부와 하와이 지역 내 100개 이상의 지역 사회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440개 이상의 의료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애드벤티스트 헬스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약 3년 이상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작년 10월 랩지노믹스USA가 인수한 후 IMD가 더욱 안정되고 서비스 인지도가 높아진 점과 장기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 점을 높이 평가받아 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IMD가 타사 대비 검사소요시간(TAT)이 짧고, 미국 대형 병원 체인 셔터헬스(Sutter Health), 시더스 시나이(Cedars Sinai) 등에 제공하고 있는 골수계열 암 검사 품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신규 영업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랩지노믹스는 애드벤티스트 헬스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애드벤티스트 세인트 헬레나(St. Helena), 글레데일(Glendale) 병원 등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4개 병원에 백혈병, 림프종 등 골수계열(Myeloid) 검사와 NGS 기반 암 검사 등의 서비스 공급을 우선 진행하고, 다른 지역의 병원까지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19일 그란데일 병원의 검사를 개시했으며, 오는 3월부터 캘리포니아주 병원의 검사가 진행되면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부가가치 높은 NGS 암 검사 서비스의 대형 병원 체인 도입에 따른 빠른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NGS 고형암 검사 서비스부터 혈액암 등 다양한 암 검사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해 매출 볼륨을 키울 것”이라며 “대형 병원 체인 계약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미국 진단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