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AI 신뢰성 분야 교류 협력 및 사업 발굴 추진
씽크포비엘 AI 신뢰성 기술, 와이즈와이어즈 SW 테스트 전문 역량과 결합

씽크포비엘은 10일(월) 와이즈와이어즈와 ‘AI 신뢰성’ 공동 사업 관련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오른쪽 세 번째가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 네 번째는 조경휘 와이즈와이어즈 사장. /씽크포비엘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씽크포비엘이 소프트웨어(SW) 품질관리 전문 기업 와이즈와이어즈와 ‘AI 신뢰성’ 분야 기술 협력과 공동 사업 추진에 나선다.

씽크포비엘은 지난 10일 오후 와이즈와이어즈와 ‘AI 신뢰성’ 공동 사업 관련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성수 서울숲ITCT 지식산업센터 와이즈와이어즈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양사를 대표해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이사와 조경휘 와이즈와이어즈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향후 2년간 ‘AI 신뢰성’ 분야에서 각각 보유한 정보‧역량을 공유하는 등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사업 발굴‧추진을 통해 공동 성장을 모색한다. 양사는 씽크포비엘이 확보한 AI 신뢰성 관련 기술을 와이즈와이어즈의 SW 테스트 전문 역량과 연계해 AI 신뢰성 공동 검증체계를 구축하고, 대기업이나 공공을 상대로 수요 발굴에 나선다.

양사가 이번 협력에 거는 기대는 크다. 독보적인 ‘AI 신뢰성’ 기술 역량을 축적해온 씽크포비엘과 SW 테스트 분야에서 국내 최고 품질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즈와이어즈가 협력하는 만큼, 사업 성장은 물론 AI 산업 발전과 시장 성장을 선도할 것이라 보고 있다.

씽크포비엘은 지난 2021년부터 국내외에서 시행 중인 ‘AI 신뢰성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을 통해 신뢰성 전문가 육성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2022~2023년 과기정통부 ‘신뢰할 수 있는 AI 개발안내서’ 전 영역(6권) 제작, ‘공공 분야 AI 발주를 위한 가이드라인’ 제작, 2024년 ‘국방 분야 AI 무기 시스템 평가 체계’ 구축, ‘AI 신뢰성 성숙도 진단 모델(TAMMI)’ 자체 개발 및 국내외 컨설팅 수행 성과를 거뒀다.

와이즈와이어즈는 금융, 자동차, 전자상거래, 공공 영역 소프트웨어 제품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기업으로, 다수의 국내외 대기업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2022년 KOLAS 국제공인시험 인정기관 자격을 획득했다.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는 “SW 테스팅 분야에서 국제적인 공신력을 갖춘 와이즈와이어즈와 협력하면 AI 신뢰성 분야에서 더 많은 사업 기회를 얻고, 관련 시장의 올바른 발전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MOU 이후에도 지속해 국내 주요 기업‧기관과 AI 신뢰성 분야 협력을 강화할 계획인데, 조만간 국방 기술 신뢰성 검인증 분야에서 최고 기술을 갖춘 기업과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