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엔AI, ‘화장품 산업 전망 컨퍼런스’ 참가
생성형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뉴엔AI(뉴엔에이아이, 구 알에스엔)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5 화장품 산업 전망 컨퍼런스’에 참가해 AI 기반 화장품 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한 발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CMN이 주최했으며, 올해로 14회를 맞이했다. 2012년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화장품 및 뷰티 업계 관계자들이 매년 차기 년도의 뷰티 시장 동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자리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Self Innovation : 자기혁신으로 나아가다’로 총 4개(▲유통&소비 ▲상품 ▲마케팅 ▲ 글로벌)의 세부 발표가 진행됐다. 뉴엔AI는 유통&소비 부문을 맡아 ‘온라인 빅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뷰티 소비자’를 주제로 ‘2024년 뷰티 시장과 소비 트렌드를 짚어보고 2025년에 주목해야 하는 이슈 트렌드를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뉴엔AI는 뷰티 제품 카테고리별 트렌드 경향과 소비자 선호도&인식에 기반한 제품별 차별화 포인트를 제시하고, 전통적인 구매채널이 아닌 다이소, 무신사, 뷰티컬리, 에이블리 등 신유통 채널에 주목했다. 사측 관계자는 “제품, 소비자, 채널 등 다양한 관점에서 도출된 인사이트는 뷰티 기업 관계자들의 공감과 높은 호응을 얻었고, 내년 제품 기획 및 마케팅&유통채널 전략 수립에 참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유진 뉴엔AI 소비자분석팀 팀장은 “AI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하면 뷰티 카테고리, 구매채널, 평가속성 등을 기반으로 뷰티 소비자의 행태와 니즈 변화를 심도있게 분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뷰티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