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도건우 원장, TV조선 선정 ‘2024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에 이름 올려
대구테크노파크가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TV조선 2024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에 선정되었다.
대구TP는 2022년 8월 도건우 원장 취임 후 속도감 있게 경영혁신을 추진하였다. 1998년 설립 이래 큰 변화 없이 지속해 왔던 조직을 대구 미래 신산업 중심으로 대폭 개편을 하였다. 설립 이래 최대 규모의 조직개편과 중장기 발전계획을 재정립하고, 예산 절감 등을 추진하여 왔다.
이러한 혁신에 따른 성과로 민선 8기 출범 후 공공기관을 통·폐합 한 후 첫 번째로 실시한 대구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기관 경영평가 분야와 기관장 평가 분야 모두 최고 점수를 받기도 했다.
또한, 대구TP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지이자 지난해 7월 대구에 편입된 군위군에 2029년까지 66만 제곱미터 규모의 산업기술단지조성을 추진한다. 대구TP 군위캠퍼스는 에어시티와 배후 첨단산단 내 기업유치, 기업지원 인프라 구축, 대학·기업 연구소 등 연구개발(R&D) 기능을 집적시켜 대구의 5대 미래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주요 기능이다.
대구TP 도건우 원장은 “취임 후 민선 8기 시정혁신의 눈높이에 맞게 사업재편과 재정 혁신 등으로 조직을 변모시켜 왔다”면서 “금년에는 TK신공항 경제권 활성화를 위하여 대구TP 군위캠퍼스 산업기술단지 계획을 잘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