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제4회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 데이' 개최 /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12일 브랜드 택시 크루들을 위한 '2024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크루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루 데이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크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 주최, 카카오모빌리티 후원으로 진행됐다. 

카카오 인공지능(AI) 캠퍼스 그로잉홀에서 올해로 4회째 진행된 크루 데이는 "우리, 함께, 높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크루들과 카카오모빌리티의 상생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브랜드 택시 크루와 가족, 관계자 등 약 150여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했으며,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진행돼 택시 가족들이 크루 데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올해 크루 데이는 승객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카카오 T와 함께 한 소중한 순간' 영상 상영, 도로 위 히어로즈 수상자와 함께 택시기사 의료생계 안심지원, 주니어랩 등 택시기사 대상의 상생 프로그램 소개하고 실제 수혜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201 초대석', 우수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 크루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마스터 어워즈' 등 브랜드 택시 크루가 소속감과 연대감은 물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마스터 어워즈에서는 지난해 승객 평점,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횟수, 운행 완료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상위 95인의 마스터 크루를 선정해 시상했다. 카카오 T 택시 이용 후 만족도 조사에서 많은 승객의 선택을 받은 5인의 크루에게 '팔방 미인 크루상', '친절 크루상', '깔끔 크루상' 등의 특별상도 수여했다. 가맹본부인 KM솔루션과 DGT모빌리티가 선정한 10인의 크루에게 올해 새롭게 신설된 우수상을 시상했다.

또한, 사전 이벤트로 진행한 '크루 사진전'의 우수작을 전시하고 1만명 이상의 택시 기사와 이용자가 참여한 밸런스 게임 결과를 소개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동행인과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추억 사진관', 카카오모빌리티에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크루 우체통', '개그맨 서경석의 힐링 강연' 등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택시 서비스 전반에 대한 품질 개선을 위해 애써주시는 브랜드 택시 크루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올해는 지난해 말 택시업계와 합의한 사항을 실천하고 업계와의 상생을 위한 '모빌리티 상생재단(가칭)'을 설립하는 등 플랫폼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