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테크솔루션 김영환 대표 / 이세종 기자

(주)에너지테크솔루션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해 2차전지 제조공정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

1988년에 설립된 ㈜에너지테크솔루션은 2000년에 리튬이온전극과 셀 제조설비 분야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R&D 라인 구축에서 출발해 현재 전극부터 평가용 셀, 2차전지 전 공정 제조설비, 양산 및 양산 수율 안정화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토탈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터배터리 2024, 에너지테크솔루션 부스 / 이세종 기자

특히 토탈솔루션 비즈니스를 위해 급속충전이 가능한 인산철(LFP) 전지를 개발했으며, 현재 부각되고 있는 도심항공교통(UAM)용 리튬메탈배터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장은 서울 및 충북 충주 4개를 포함해 5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2차전지 제조공정마다 핵심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의 요구에 맞춘 양질의 제조 장비를 제작해 납품하고 있으며, 2차전지에서 차세대 전지에 대한 기술력을 확장하고 있다.

인터배터리 2024, 에너지테크솔루션 부스 / 이세종 기자

㈜에너지테크솔루션은 설립 초창기부터 미국 등 글로벌 연구소 및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실적을 쌓아 왔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국내 배터리 3사와 뉴욕 상장사를 포함해 글로벌 전기차 기업 T사 등 고객사와 함께 하고 있다. 

㈜에너지테크솔루션 김영환 대표는 "㈜에너지테크솔루션은 매출 90%가 미국 시장"이라며, "앞으로 국내 및 해외에 공장 증설 등 사업 확장을 위해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