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가 ‘매스틱검 수용액을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중국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프롬바이오

프롬바이오는 지난 2021년 매스틱검 수용액을 활용한 화장료 조성물을 만들어 탈모 방지·발모 촉진에 관한 기능성을 입증해 국내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해당 연구에서는 특허 조성물이 모발의 씨앗 역할을 하는 모유두세포에서 낮은 독성과 높은 증식률을 보이는 것을 확인했으며, 탈모 유전자와 연관된 5-알파 환원효소 제2형의 발현을 억제해 모발 성장을 유도하는 등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사측은 이번에 등록된 중국 특허가 매스틱검 수용액 조성물의 탈모 방지·발모 촉진 효과와 기술의 가치를 해외에서 처음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성과로 상기 기술에 대한 권리를 중국 내에서 획득한 것은 물론 향후 해당 조성물이 포함된 제품의 중국 진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이번 중국 특허 취득으로 세계 시장에서 프롬바이오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여 우수한 성과와 제품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