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는 ‘훅트 프로토콜(Hooked Protocol)’이 기존의 교육 분야에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3 학습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HOOKED 2.0’을 내년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훅트 프로토콜

HOOKED 2.0은 암호화폐 사용자에게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플랫폼으로, 초기 훅트 생태계에서 더 나은 교육적 가치와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측은 새롭게 출시될 HOOKED 2.0의 가장 주목할 점으로 ‘메타버스의 융합’을 꼽았다. 관계자는 “이는 웹3 학습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훅트 프로토콜에서 선보이는 교육 메타버스로, 다양한 파트너 사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웹3 학습 메타버스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더불어 훅트 프로토콜은 ‘앱체인(AppChain)’과 같은 자체 인프라를 구축해 사용자에게 HOOK 토큰 사용처와 타 네트워크 대비 저렴한 가스비를 지불하는 생태계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HOOKED 2.0의 네트워크 확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회사는 앱체인 내 스테이킹과 훅트 앱 내 학습 활동 참여를 통한 보상을 통해 활발한 생태계 구축과 안정적인 토큰 구조를 만들어 웹3 학습 생태계에서 더 많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토큰 순환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훅트 프로토콜 관계자는 “우리 플랫폼에서는 학습자가 단순히 지식을 수용할 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이를 통해 자신의 지식을 공유하고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번 2.0 버전 출시는 웹3와 관련해 학습의 품질을 높이고 나아가 교육의 가능성을 새롭게 열어주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