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공간에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프로모션 진행

(사진제공: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엔터테이너 이은지, 케이팝 아이돌 더보이즈, 글로벌 댄스 크루 저스트절크 등 인기 한류 아티스트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원더랜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운영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의 한류 체험 및 놀이 공간이다. 지난 8월 새 단장을 거쳐 50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꿈의 한류 놀이동산’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한류의 중심인 케이팝, 예능, 댄스 분야에서 활약하는 차세대 한류 스타와 협업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첫 번째 주자는 개그우먼 이은지다. 올해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을 수상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인정받은 이은지는 제페토 라이브 솔루션을 통해 K-원더랜드에서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이은지와의 라이브 팬파티는 지난 16일에 진행했다.

두 번째 주자는 Z세대 K팝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가 출격한다. 다양한 콘셉트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덤을 쌓아올린 더보이즈는 K-원더랜드 체험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은 K-원더랜드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중 공개된다.

이외에도 K-댄스 대표주자 ‘저스트절크’도 참여한다. 지난해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최종 우승해 저력을 보여준 저스트절크는 글로벌 팬들과 이용자와 함께 소통하고 댄스 챌린지를 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K-원더랜드는 제페토 앱을 통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K-원더랜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tarism@galaxyuniverse.ai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