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쳇GPT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상담도우미 환경 구축 사례 발표
GS네오텍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 조선팰리스에서 개최된 ‘지 서밋 코리아(G-Summit Korea) 2023’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 서밋 코리아 2023은 제네시스(Genesys) 및 에코 시스템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고객 경험과 컨택센터 마켓 분야에 있어 여러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국내외 트렌드를 업데이트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GS네오텍은 이번 행사에 부스 및 세션 발표자로 참여해 업계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다수의 기업이 주목하고 있는 가치인 ‘고객 경험’이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통해 큰 혁신과 변화를 맞이한 사례를 소개하며, 고객 경험에 대한 트렌드를 짚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됐다.
GS네오텍의 차세대 컨택센터 기술센터 박종국 기술팀장도 이날 쳇GPT를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상담도우미 환경 구축에 대해 사례를 발표했다. 상담사의 업무효율과 고객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이날 행사 부스에서는 GS네오텍의 컨택센터 구축 사례와 컨설팅 과정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GS네오텍 박종국 컨택센터 기술팀장은 “최근 고객 서비스를 넘어 고객 경험이 큰 화두로 떠오르며 클라우드 역량과 컨설팅 노하우를 동시에 갖춘 컨택센터 컨설팅에 대한 관심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잠재 고객들의 니즈를 세밀하게 파악한 만큼, 최적의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