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계육상선수권대회 AI 기술 공급

(사진제공: 미디어젠)

미디어젠이 8월 19일 개최되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계육상선수권 대회에 한국어 음성합성(TTS) 기술을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국제 육상 경기 연맹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육상 경기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는 중국의 인공지능(AI) 대표 기업 iFLYTEK이 다국어 AI 기술 제공사로 후원하며, 한국어 음성 합성 엔진은 미디어젠에서 공급한다.

이에 따라 2023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이뤄지는 주요 장내 안내, 홍보, 서비스의 한국어 음성이 미디어젠 솔루션이 활용된 디지털 휴먼을 통해 제공되며, 일반 남녀 및 아동 등 다양한 음성과 다양한 감정 상태에 따른 음성 출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미디어젠은 iFLYTEK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에 AI 솔루션들을 탑재해 공동 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세계육상대회가 마무리된 뒤 곧바로 글로벌 진출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미디어젠에서 AI 사업 총괄을 맡은 송민규 상무는 “당사의 AI 솔루션이 국제무대에 소개될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iFLYTEK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AI 시장에 진출하게 된 점이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젠은 중국 대표 AI 전문 기업 iFLYTEK과 올해 3월 AI 기술 제휴 및 글로벌 AI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앞으로 한국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진출을 위한 신사업 협력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8월 19일부터 27일까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릴 예정이며, 한국에서도 대표 선수단이 출전해 국위를 선양할 예정이다.

metarism@galaxyuniverse.ai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