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개인을 아우르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를 8월 1일에 론칭한다.

‘스페이스’는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타 커뮤니티 공간으로 직장 관련 업무부터 서로의 취향이나 관심사를 나누는 개인 간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공간은 기업 회원과 개인 회원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입장과 동시에 음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스몰톡, 음성 메모, 보드 등 여러 기능으로 그룹 내 멤버와 소통할 수 있다. 업무 및 커뮤니티 활동 전반에 필요한 협업툴이 구비된 ‘커넥팅룸’도 제공돼 공간의 제약 없이 회의나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컴투버스 접속 후 자신의 아바타가 위치하게 될 메타버스 내 ‘광장’ 이미지도 공개됐다. 광장은 이용자의 아바타가 컴투버스 로그인과 동시에 등장하는 곳으로 여러 기업의 건물과 기능이 밀집되어 있고 다른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광장에서 스페이스 건물로 이동해 다양한 메타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한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서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 생활, 놀이 등 현실에서의 삶을 디지털 세계에서 영위하는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이번 메타 커뮤니티 공간을 시작으로 컨벤션 센터, 파트너사들의 커머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metarism@galaxyuniverse.ai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