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순우리인삼, 대규모 원스톱 시스템으로 홍삼 대중화의 길을 열다
인삼 전문기업 SG순우리인삼이 경북 풍기에 인삼 재배부터 제조 공정, 판매 시스템을 완벽히 갖춘 대규모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홍삼의 대중화를 열어가고 있다.
홍삼은 국내 건강식품 시장 판매 총액 1위를 차지할 만큼 선호도가 높지만,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이가 많다. 이에 SG순우리인삼은 누구나 홍삼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소백산 정기가 서린 경북 풍기에 6,000평 규모의 자체 생산시설을 마련했다.
대형 증삼기·건조기·건조 창고 등 최신 설비를 갖춘 1만 9,800㎡(약 6,000평) 규모의 영농조합법인 SG순우리인삼은 까다로운 안목으로 고른 풍기 인삼을 이용해 다양한 홍삼 제품을 제조·공급한다. 최상급 6년근 인삼 재배부터 홍삼액 제조기 생산까지 가능한 재배-가공-유통-판매의 원스톱 시스템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와 직거래를 통해 양질의 홍삼을 한층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최후자 회장은 가정에서도 쉽게 건삼을 이용해 홍삼액을 만들 수 있는 가정용 홍삼 제조기를 개발해 보급하기도 했다.
최후자 회장은 “세계가 인정한 명품 홍삼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SG순우리인삼은 홍삼 가공식품 및 음용 제품 등을 지속해서 연구·개발하고 있다. 홍삼을 통해 국민 건강지킴이 역할까지 완수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