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MZ세대 공략 나선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 “멋진 경험을 선사하는 브랜드 팝업 오픈”
“한국의 새로운 소비자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함께 성장하고 멋진 경험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는 11일 브랜드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의 기자간담회 환영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는 내달 26일까지 압구정로데오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 ‘CHIVAS REGAL GIL(시바스 리갈 길)’을 오픈한다.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은 물론, 나의 취향, 내가 가장 빛이 나는 순간 등을 발견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네 갈 길(Find your way)’을 부제로 선정했다.
프란츠 호튼 대표는 “시바스는 전 세계에서 최고 스카치 3대 위스키 중 하나로 꼽힌다. 시바스는 블랜드 위스키의 기준을 세웠고, 현재까지도 높은 수준의 품질을 유지했기 때문에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MZ세대의 높아진 관심으로 시바스 위스키가 활력을 찾았다”며 이번 팝업스토어가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은 총 3층 규모로 외관은 독특한 색감과 감성으로 꾸며졌다. 시바스의 대표 제품인 시바스 15, 18을 상징하는 골드, 핑크, 블루 컬러 조명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서는 시바스만의 브랜드 헤리티지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1층은 모든 시바스의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엄선된 시바스의 칵테일과 ‘드렁큰타이거바’, 뉴트로스타일의 아메리칸 피자 전문점 ‘클랩피자’, 패스트 앤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가 입점했다.
2층에서는 시바스의 아시아 브랜드 앰배서더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18’ 한정판 및 생동감 있는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라이브 포토존으로 구성됐다. 이 전시 공간은 ‘시바스18 X 리사’ 한정판 출시를 기념한 공간이다. 바틀 외부에는 18K 골드 도금이 된 시바스의 심볼과 리사를 상징하는 별 모양의 펜던트가 탈부착 가능한 형태로 장식되었다.
3층은 시바스12, 시바스XV, 시바스18 등 대표 블렌드를 표현한 비트에 본인의 색깔을 더한 비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비트 메이킹 부스’와 시바스 하이볼 글라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스, 라이브 드로잉 존 등으로 꾸몄다. 특히 아트테이너 필독은 이번 인터렉티브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시바스의 블렌디드 위스키 미학을 표현하는 드로잉 쇼도 진행했다.
특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내 힙합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매주 금요일 공연을 진행한다. 기리보이,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저스디스, 우원재, 릴러말즈, 팔로알토, 던말릭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격주로 진행되는 스트릿 댄스 워크샵은 넘치는 에너지를 선사하는 시미즈, 필독, 리안, 저스트절크가 참여한다.
방문은 예약 없이 무료로 팝업을 방문 가능하며, 네이버를 통해 예약을 할 경우 우선 입장을 할 수 있다. 특히, 힙합 공연과 댄스 워크샵, 시바스 브랜드 칵테일 클래스 참여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내가 성장하는 것과 다함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음악, 패션, 그리고 스트릿 컬쳐에 열광하는 한국의 새로운 세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시바스가 좀 더 녹아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은 중요한 시장으로 앞으로도 한국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한국의 새로운 소비자에게 시바스 제품을 알리고, 새로운 메시지를 지속해서 공유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