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클라우드 기반 의료 영상 분석 시스템 특허 취득
제이엘케이가 다양한 의료 영상 분석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다.
의료 인공지능 전문 기업 제이엘케이는 ‘클라우드 기반 인-메모리 의료 영상분석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다양한 종류의 의료 영상(CT, MRI, X-RAY 등)을 받아 빅데이터 시스템에서 빠르게 데이터 품질 분석 및 데이터 전처리,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의료 영상을 분석한 후, 가시화하여 의료인의 환자 진단을 보조할 수 있다.
제이엘케이는 이번 특허가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영상 처리 과정을 거쳐야는 의료 영상 검출 혹은 진단 장치 운용 시스템이 복잡하고 커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클라우드 기반 인-메모리 의료 영상 분석 방법을 구현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컴퓨터 판독이 가능한 기록 매체를 제공하고자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제이엘케이 관계자는 “클라우드를 활용한 의료 영상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특허로서 글로벌을 대상으로 분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함은 물론이고, 클라우드 상에서 간단한 유지 보수 방식을 통해 관리 운영이 가능하여 비용 절감과 수익 구조 개선에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본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 영상을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현재 집중하고 있는 뇌질환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의 기술적 차별성을 확실히 제고하여 글로벌 진출 및 사업성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