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 음성 비서 전문 기업 다큐브가 IBK기업은행이 도입한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IBK기업뱅킹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 인식 서비스다.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로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 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 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 정보 조회, 환율 조회, 금융 용어 설명 등이 있다. 원하는 금융 업무를 말로 물어보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를 찾아서 보여준다.

기존에는 기업 계좌의 예금 거래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앱 로그인 뒤 메뉴-거래내역-시작, 종료 일자 선택-조회 등 5단계를 거쳐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반면 제로터치를 이용하면 마이크 터치 후 "지난달 예금 거래 내역 보여줘"라는 음성 인식으로 별도 터치나 선택 과정 없이 지난달 예금 거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IBK 기업뱅킹과 AI 음성 서비스로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금융 업무 활용도가 높은 기업 담당자들이 음성 인식으로 편리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