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럭셔리 비스포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SV' 국내 출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랜드로버 럭셔리 비스포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SV'를 국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팀의 전문가들이 가장 안목 있는 고객의 취향에 맞게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모델이다. 이전에는 SV오토그래피 라인업으로 선보였던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특별한 두 가지 디자인 테마 및 SV 시그니처 스위트를 비롯해 SV만의 디자인 요소와 소재를 선택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개인 맞춤 옵션을 제공한다.
외관은 세심하게 고안한 장식 요소가 특징으로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변치 않는 레인지로버만의 아이코닉한 존재감을 완성하는 간결한 세 개 라인(낮아지는 루프 라인, 강한 웨이스트 라인,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실 라인)은 핵심 요소다. 여기에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하고 유리와 필러 사이의 단차를 없앤 매끄러운 글레이징, 단일한 글로스 블랙 패널로 둘러싸인 후면부 등을 적용해 정밀한 모더니즘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SV 모델만을 위해 조각된 5개의 바로 이루어진 그릴과 프론트 범퍼도 특징적이다. 하단 애퍼처에는 새틴 크롬으로 마감된 5개의 와이드 블레이드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러한 마감 방식은 하부 테일게이트와 측면 바디 그래픽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브랜드 최초로 고급 시계의 페이스에 사용되는 기술을 사용하고 세라믹으로 제작한 SV 라운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또한, 스탠다드 레인지로버 색상 팔레트와 더불어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14가지 추가 색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명한 글로스와 정교한 새틴 마감 디테일도 선택 가능하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차량 제작을 원하는 고객은 SV 비스포크 매치 투 샘플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색상을 그대로 적용할 수도 있다.
실내는 소재 선택에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기어 시프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볼륨 조절 장치에 매끈한 감촉의 세라믹을 적용했다. 매끈한 화이트 컬러 세라믹은 딥파일 모헤어 카펫과 대조를 이루며, 자수로 장식된 독특한 모양의 시트에는 부드러운 세미 아닐린 가죽을 선택할 수 있다.
랜드로버 SVO팀은 특별한 외관 및 실내 디자인 테마를 제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SV 세레니티는 레인지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사이드 그래픽, 하부 테일게이트 피니셔 등에 코린시안 브론즈 액센트를 적용해 우아함과 정교함을 돋보이게 한다. 실내에는 모자이크 패턴 자수가 대비되는 듀얼 톤 컬러웨이 디자인으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선사한다. SV 인트레피드는 다크 도금 메탈 피니셔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블랙 콘트라스트 루프를 통해 특유의 스탤스 디자인을 강조했다. 세밀한 직사각형 패턴과 블랙 새틴으로 마감한 세라믹 디테일의 실내는 강인함과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뒷좌석에 2명 또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이그재큐티브 클래스 컴포트 시트가 특징이다. 새로운 SV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은 특별한 4인승 좌석 배치로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롱 휠베이스 모델의 편리함을 결합했다. 독립형 2인승 시트와 1.2m가 넘는 레그룸을 자랑하는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뒷좌석에는 SV 모델만의 특별한 13.1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고성능 헤드폰이 적용됐다.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 자리한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에만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 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4.4리터 신형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4.7초, 최고속도는 시속 250km다.
랜드로버 최초로 탑재된 올 휠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뛰어난 승차감과 민첩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에어 스프링 볼륨과 자체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컨트롤 소프트웨어가 조화를 이룬 최신 독립 에어 서스펜션 등 다양한 주행 기술이 적용됐다.
차세대 차체 구조인 모듈형 아키텍처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기반으로 제작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새로운 수준의 차체 강성과 최상의 정숙함을 보장한다. 여기에 공기저항 계수를 전체 럭셔리 SUV 중 최저 수준인 0.30cd까지 낮춘 공기역학적 차체 디자인과 플러시 도어 핸들, 유리와 도어 접합 부분에 적용된 히든 웨이스트 디자인 등을 적용해 측면의 공기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풍절음을 최소화했다.
콘서트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세계 최초로 적용된 헤드레스트 내장형 스피커를 통해 반주파를 생성하고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는 나노이(NanoeTM) X 기술이 적용된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 등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을 통해 스마트 폰과 같은 빠른 반응 속도와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5인승 기준)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9247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팀이 품질에 대한 열정과 집념을 바탕으로 작은 디테일까지 치열하게 고민해 완성한 프리미엄 비스포크 SUV 모델"이라며, "랜드로버의 노하우가 집약된 주행 성능과 첨단 기술 그리고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손길을 통해 커스터마이즈된 올 뉴 레인지로버 SV로 랜드로버가 정의하는 궁극의 모던 력셔리를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