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송금 서비스’,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확대 개편
핀크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송금 서비스를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계좌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를 연계하고, 서비스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UX와 UI를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서비스에서 원하는 계좌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계좌연결' 버튼을 눌러 계좌를 일일이 불러와야 했던 반면, 새로운 송금 서비스에선 마이데이터를 통해 여러 계좌정보를 한 번에 모아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빠르고 편리한 송금을 위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입금처 선택 시 추천(자주 보낸 계좌), 연락처, 계좌번호로 구성된 '입금수단 탭'을 화면 상단에 배치했고, 입금액 입력창으로 넘어가도 입·출금 계좌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인 계좌로 등록하면 한 번의 동의만으로 추가인증 없이 돈을 보낼 수 있는 '내 계좌로 송금'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아울러 핀크는 이번 송금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내 금수저는 내가 만든다' 이벤트를 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핀크 마이데이터 가입 및 자산 연동 후 송금하면 자동 응모되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니 금수저 1돈 혹은 미니 골드바 1g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