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Family)과 시간을 보내며 느끼는 재미(Zam)와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팸잼(Fam-Zam)’ 소비 심리가 여름 호캉스 트렌드에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의 니즈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팸잼’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가족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증가하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 동반 가족 고객 비중이 약 7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것이 예약율을 견인한 요인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전경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채로운 부대시설 혜택과 풍성한 즐길거리를 담은 ‘팸잼 파라다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아이들의 미적 감각과 상상력,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썸머 키즈 아트 클래스’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스토리 퍼포먼스 프로그램 ‘스칸디 아트랩거운 미술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 부모는 ‘육퇴’ 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온 가족 모두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온 가족이 함께 ‘원더박스’에서 온종일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패키지’도 내놨다. 자유이용권 3인에 카니발 게임 3회권, ‘미니막스 정글’ 비타민 3종 체험 키트 혜택을 담았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해 ‘짱구의 여름방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짱구와 프렌즈 캐릭터 체험존’부터 짱구 캐릭터 쿠키를 직접 만들어 보는 ‘키즈 쿠킹클래스’, ‘짱구 키즈 스파존’, ‘짱구 엉덩이 푸딩’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짱구, 짱아, 흰둥이, 철수, 훈이, 유리, 맹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짱구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부모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아이에게는 짱구와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방학 추억을 선사한다.

'포레스트 키즈 캠프'가 개최되는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포레스트 키즈 캠프'를 개최한다. 방학 동안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호캉스부터 만들기, 스포츠, 자연 체험 등 다양한 실내 및 아웃도어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참가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과 소질 개발을 위해 워커힐 레저 전문가인 워키(WALKEE) 등 각종 액티비티 전문가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도해 관심을 모은다. 오는 17일~19일 2박 3일 일정으로 3차 캠프가 진행되며, 프로그램 특성을 고려해 참가 가능 연령은 6세~9세로 한정된다. 이 캠프는 객실 패키지 형태로 이용 가능하다.

휘닉스제주 섭지코지는 매일 밤 특별한 키즈 이벤트 ‘나이트 키즈타임-우주여행편'을 선보인다. 휘닉스 제주는 가족 고객을 위해 만 4세(48개월)에서 만 11세 아동을 전문적으로 돌봐주며 교육적인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휘닉스 플레이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나이트 키즈타임-우주여행편'은 지난 6월 처음 시작한 나이트 키즈 이벤트의 확장판으로, 라운지 전체를 우주 여행이라는 특별한 콘셉트로 꾸며 아이들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물한다. 나이트 키즈 타임은 19시40분과 20시40분 두 번에 걸쳐 20분간 진행된다. 제주 곶자왈과 오름을 형상화한 플레이 라운지는 우주 속의 소행성으로 탈바꿈했다. 행성 모양 풍선과 야광 조명으로 만든 은하수, 우주로 통하는 문처럼 꾸민 포토월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한껏 자극한다.

반려견을 가족으로 여기는 견주들을 위한 펫캉스 상품도 있다. 소노캄 고양은 반려동물 동반 객실을 활용한 ‘소노 펫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반려견 카페 '띵킹독(Thinking Dog)'에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세트를 제공하며, 펫마스터가 반려견 전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 보딩’ 서비스 1시간 이용 혜택도 함께 담았다. 펫 플레이 그라운드 이용 특전도 누릴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